[인물동정]'국토연구원' 外

  • 입력 2003년 10월 30일 19시 00분


코멘트
◇국토연구원(원장 이규방·李揆邦)은 31일 오후 3시 경기 안양시 평촌동 이 연구원 강당에서 ‘교통에너지 절감을 위한 국토 및 도시 공간 구조 대안 모색’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재무관리학회(회장 구본열·具本烈)는 11월 1일 충북대 경영대 세미나실에서 추계 학술발표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한국경영과학회(회장 이명호·李明浩 한국외국어대 교수)는 11월 1일 오전 11시 국민대에서 이주헌(李疇憲)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을 초청해 ‘정보통신 일등국가로 가는 길’을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연다.

◇안암법학회(회장 이장희·李長熙·한국외국어대 법대 학장)는 11월 1일 오후 2시 고려대 법대 신관에서 ‘갈등 해결과 법치주의’를 주제로 2003년 추계 학술발표회를 갖는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김장호·金章鎬)은 31일 오후 1시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이 개발원 대회의실에서 ‘전문대에서 단기 성인학습과정 도입 방안에 관한 토론회’를 연다.

◇한국질서경제학회(회장 조희영·趙熙榮 동국대 교수)는 31일 오후 1시반 서울 팔래스호텔 로열볼룸에서 ‘노사관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을 주제로 제17차 경제질서 대토론회를 연다.

◇한국평가학회(회장 오성삼·吳聖三)는 31일 낮 12시반 서울 세종문화회관 콘퍼런스홀에서 ‘조직에서의 다면평가 적용을 위한 현실 과제’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

◇대한중재인협회(회장 노경래)는 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홀에서 대한상사중재원과 함께 중재인의 전문화 교육을 위한 ‘무역중재인 포럼’ 결성 및 조찬 세미나를 갖는다.

◇성균관대 비교법연구소(소장 성재호)는 11월 1일 오후 2시 이 대학 600주년기념관에서 ‘정보화에 따른 과제와 대응’을 주제로 추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종재(李宗宰) 한국교육개발원장은 29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교육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 교육위 의장단에 참여하는 국가는 한국 캐나다 덴마크 등 6개국이다.

◇유태우(柳泰佑) 고려수지침요법학회장은 브라질 상파울루 침술조합에서 ‘당뇨병의 처방 연구’를 주제로 강연하기 위해 29일 출국했다.

◇이귀례(李貴禮) 한국차문화협회 이사장은 가천문화재단과 함께 11월 2∼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태평양아시아박물관, UCLA대 등 현지 4곳에서 열리는 미주 한인 이민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국 차(茶)문화 및 전통무용’ 미주 순회공연을 갖는다.

◇송달호(宋達鎬)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은 30일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열린 한국철도학회 총회에서 임기 2년의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숭실대 국어국문학과(학과장 조규익·曺圭益)는 31일 오후 1시 이 대학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인간문화재 조순자 선생을 초청해 시조 창 강연회를 개최한다.

◇㈜에이스침대(회장 안유수·安有洙)는 29일 경기 이천 안흥동에 불우노인 및 독거노인들을 위해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로식당과 노래방, 컴퓨터실 등 오락 및 편의시설을 갖춘 ‘에이스 경로회관’을 개관했다.

◇남재준(南在俊·육군대장) 육군참모총장은 11월 3∼8일 피터 스쿠메이커 미국 육군참모총장의 초청으로 미국을 방문해 한미 동맹 강화 및 양국간 군사교류 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