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대외경제정책연구원 外

  • 입력 2003년 6월 3일 19시 15분


코멘트
◇대외경제정책연구원(원장 안충영·安忠榮)은 4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염곡동 이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미국 맨스필드재단 고든 플레이크 원장을 초청해 ‘한미 정상회담 이후 한미관계의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과학기술인연합회는 4일 오후 2시 대전 유성구 구성동 한국과학기술원 태울관에서 ‘현장으로부터의 정책제안-참여 과학기술인 토론회’를 갖는다.

◇한일문화교류기금(이사장 이상우·李相禹)은 5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회의실에서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움-일본 조합주택의 실례’를 주제로 제65차 한일 문화강좌(발표 이윤희 경동대 교수)를 갖는다.

◇한국부패학회(회장 전수일·田秀一 광운대 교수)는 4일 오전 9시 숭실대 사회봉사관 백마당에서 ‘참여정부의 반부패 과제와 지방부패 방지방안’을 주제로 제13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일반여행업협회(회장 정운식)는 5∼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제6차 한국관광진흥회의 및 한국국제관광교역전을 개최한다.

◇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최열)은 ‘세계 환경의 날’(5일)을 맞아 4일 오전 10시반 서울 명동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생활 속의 화학물질과 건강’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갖는다.◇서울시정개발연구원(원장 백용호·白容鎬)은 4일 오후 2시 이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기후변화 협약 대책과 에너지 저소비형 도시 조성’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김영찬·金榮燦)은 4, 5일 충남 아산시 한국증권연수원에서 전국 대학 도서관장 및 직원 400여명이 참석하는 ‘2003 전국 대학 도서관대회’를 개최한다.

◇성균관대(총장 서정돈·徐正燉) 사회과학부는 5일 오후 2시 경북 안동시 만대루(병산서원 내)에서 미국 캔자스대 에드워드 캔더 교수를 초청해 ‘유교와 사회복지’를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갖는다.

◇국토연구원(원장 이규방·李揆邦)은 5일 오후 2시 경기 안양시 평촌 이 연구원 강당에서 ‘철도 역세권 개발제도 도입 방안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청우꽃예술중앙회(이사장 유현숙·劉賢淑)는 5, 6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중앙회 창립 40주년 기념 호국 추모 꽃 예술 작품전을 갖는다.

◇한국노동연구원(원장 이원덕·李源德)은 5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맨하탄호텔 스카이룸에서 공무원 노동기본권 보장에 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연세대 국학연구원(원장 전인초·全寅初)은 5일 오후 1시반 이 대학 김대중도서관에서 ‘17세기 조선과 서양의 만남’을 주제로 하멜표류 350주년 기념 연세대-라이덴대 국제학술대회를 갖는다.

◇한국국제협력단(총재 김석현·金錫鉉)은 10∼24일 개발도상국에 파견돼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7기 한국해외봉사단원을 모집한다. www.koica.g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