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터뷰]탤런트 홍은희“새신부가 웨딩드레스 입어요”

  • 입력 2003년 6월 1일 17시 43분


코멘트
신혼에 KBS 아침드라마 ‘장미울타리’에 출연하는 홍은희는 “드라마를 하다가도 임신하게 되면 아이를 낳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KBS
신혼에 KBS 아침드라마 ‘장미울타리’에 출연하는 홍은희는 “드라마를 하다가도 임신하게 되면 아이를 낳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KBS
“결혼식날 아침 집 청소하고 나오는데 엄마가 쫓아나와 ‘너 이제 가면 못 돌아온다’고 하는 장면이 있어요. 그 순간의 복잡 미묘한 감정이 뭉클하더구요. 나도 최근 결혼했기 때문에 그 감정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탤런트 홍은희는 탤런트 유준상과 결혼한 지 약 3개월만인 지난달 30일 웨딩드레스를 다시 꺼내 입었다. 그러나 이번 상대는 남편 유준상이 아니라 손지창. 홍은희는 이날 손지창과 함께 서울 시내의 한 호텔에서 KBS2 새 아침드라마 ‘장미 울타리’(극본 이선희·연출 배경수)의 결혼식 장면을 찍었다. 이 드라마는 2일 첫 방영하며 결혼식 장면은 7, 8회에 나올 예정.

홍은희가 이 드라마에서 맡은 배역은 어머니 윤희(박정수)의 재혼을 위해 자신은 중매로 선을 본 건우(손지창)와 서둘러 결혼하는 ‘지선’. 홍은희는 “엄마는 애교 만점인데 지선은 자기 표현이 서툴러 ‘곰탱이’라 불린다”며 “지선의 성격이 나와 크게 다른데다 대사도 많지 않아 혼자 생각에 잠긴 모습을 표현하는 게 어려웠다”고 말했다.

‘장미 울타리’는 ‘중년의 재혼’과 ‘신혼의 이혼’을 나란히 다룬다. 지선은 건우(손지창)와 선을 봐서 결혼했지만 남편의 사업 실패와 그 스트레스로 인한 유산이 겹쳐 이혼한다. 지선은 그러나 이혼한 뒤에야 건우에 대한 사랑을 깨닫는다. 손지창은 건우의 캐릭터에 대해 “겉으로는 냉정하나 사실은 애정결핍으로 인한 상처를 가진 인물”이라고 평했다.

이 드라마의 한 축이 되는 어머니 윤희는 정만(한진희)과 재혼하나, 그의 바람기와 사업 실패에 힘겨워하면서도 미련 때문에 떠나지 못한다.

홍은희는 “이 드라마의 중심은 모녀 이야기가 될 것”이라며 “나도 결혼한 이후 친정 어머니와 시집간 딸 사이의 끈끈한 정을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3월 유준상과 결혼한 홍은희는 신혼의 달콤한 행복을 숨김없이 드러냈다. 그는 “언젠가 비오는 날에 음악을 틀어놓고 유준상은 유화를, 자신은 그 옆에서 동양화를 그렸다”며 “우리 부부는 그동안 싸울 시간도 없었다”고 말했다.

조경복기자 kathy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