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특집]아침-저녁 브러싱 머릿결 ‘찰랑찰랑’

  • 입력 2002년 10월 28일 17시 14분


‘겨울철 메마르기 쉬운 머리카락에 생기를 불어 넣으세요.’ 집에서 머리를 감거나 말리는 데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모발 관리 용품 업체 등이 제공하는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탄력있는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제공 르네 휘테르 파리
‘겨울철 메마르기 쉬운 머리카락에 생기를 불어 넣으세요.’ 집에서 머리를 감거나 말리는 데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모발 관리 용품 업체 등이 제공하는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탄력있는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제공 르네 휘테르 파리
머리카락에 피부만큼 공을 들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전문가에게 두피나 모발 케어를 한번 받으려면 10만원 정도의 만만치 않은 돈이 들지만 집에서 간단히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는 방법도 있다.

▽브러싱〓두피의 먼지와 노폐물만 없애도 머리카락에 탄력이 생기고 윤기가 돈다. 아침 저녁으로 50∼100회 정도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주면 두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브러시는 쇠나 나무로 된 제품을 사용하되 끝이 둥근 것을 고른다. 브러시를 쓸 때는 양쪽 귀 옆에서 정수리를 향해 부드럽게 올려 빗는다.

▽머리 감기〓두피나 모발 타입에 따라 샴푸를 골라 써야 한다. 잠을 잘 때는 모발이 왕성하게 자란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샴푸를 사용해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젖은 채로 잠이 들면 비듬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잘 말리고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머리를 감을 때 적당한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도.

▽린스와 트리트먼트〓린스는 머리카락을 코팅해 부드럽게 만든다. 트리트먼트는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린스를 쓸 때는 머리카락에 바르고 깨끗이 씻는다.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과 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골고루 마사지를 해준다.

▽말리기〓뜨거운 헤어드라이어로 급하게 머리를 말리는 것보다 자연 상태에서 말리는 것이 머리카락의 손상을 막는 방법. 큰 수건으로 머리카락에 묻은 물기를 없애고 작은 수건으로 지그시 누르며 물기를 없앤다. 이때 수건으로 머리를 툭툭 치거나 비비면 머리카락이 상하기 십상이다. 헤어드라이어는 머리에서 20㎝ 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하고 차가운 바람으로 마무리하면 스타일이 오래간다.

▽집에서 만드는 천연 팩〓분말형 해초가루 2스푼과 달걀 노른자를 물에 넣고 섞은 다음 손상된 머리에 바른다. 비닐 캡이나 랩을 쓰고 열처리를 하거나 스팀 타월을 이용해도 좋다. 10∼20분이 지나 머리를 깨끗이 다시 감는다. 얇게 썰어서 말린 생강 20g 정도에 물 1컵을 붓고 반으로 줄 때까지 졸인 다음에 에틸알코올이나 소주를 섞어서 두피 마사지를 10분 정도 하는 것도 좋다.

▽탈모, 두피 관리 상담〓르네 휘테르 파리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등에서 전문 진단기를 이용해 두피와 머리카락 상태를 진단하고 집에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는 방법을 무료로 상담해준다. 080-548-6002

LG생활건강 ‘모앤모아’ 콜센터는 오전 9시에서 오후 7시까지 탈모 등 모발관리에 대한 무료 전화상담을 한다. 080-582-8686

박 용기자 park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