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1일]'태조 왕건' 'TV동물농장' 外

  • 입력 2001년 10월 19일 18시 41분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신검은 백제에 투항한 고려 호족의 도움으로 고려군의 진군 위치를 안 뒤, 상주방면 공략을 금강에게 넘겨주고 왕건을 잡으려 삼년산성 쪽으로 이동한다. 신검은 왕건을 공격하고, 뜻밖의 공세에 왕건은 또 다시 패해 백제군에 쫓기게 된다. 왕건은 병부령의 조언을 듣지 않았던 자신의 교만을 후회한다.

◆TV 동물농장<오락·SBS 오전9.50>

탤런트 수지가 중국 쓰촨성 팬더 보육기지에서 촬영한 희귀 동물인 팬더의 출산장면을 공개한다. 몸무게 100㎏의 어미 팬더가 100g의 새기를 낳는데 8시간의 산고를 겪어야 했다. 150여명의 동물학 석 박사들이 85마리의 팬더들을 키우고 있는 팬더 보육기지의 이모저모도 소개한다.

◆일요스페셜<교양·KBS1 밤8.00>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고발한 ‘내 딸을 유학 보낸 또 다른 이유’ 편. 지난해 중1 외동딸이 폭력서클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외국으로 탈출시키다시피 유학을 보낸 한 어머니와 학교폭력에 희생돼 정신연령이 세 살배기로 돌아간 17세 소녀의 절절한 사연 등을 밀착 취재했다.

◆성공시대<다큐·MBC 밤10.35>

홀트아동복지회의 말리 홀트 이사장(66·한국명 허만리)을 조명한다. 그는 홀트 아동복지회의 설립자인 해리 홀트의 딸로 평생을 미혼인 채 한국의 고아와 장애아들을 돌봐왔다. 그가 한국사회복지사업에 평생을 바치기로 한 이유, ‘섭섭해요’가 가장 큰 욕이라는 평소의 품성 등도 소개한다.

◆여고시절<시트콤·SBS 밤9.50>

교내에서 ‘문학의 밤’이 있는 날, 보석은 반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며 ‘문학의 밤’에서 좋은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한다. 유진은 보석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단단한 각오를 한다. 한편 데모하다 쫓기던 보석의 후배가 보석의 집에 갑자기 들어 닥치게 되고, 당황한 보석은 후배를 급히 숨긴다.

◆일요일은 즐거워<오락·KBS2 오후6.10>

‘스탠바이큐’에서는그룹‘신화’의 전진, ‘클릭B’ ‘베이비복스’, 탤런트 허영란이 함께 경기대에서 99초 광고를 제작한다. ‘출발 드림팀’은 2년 9개월 동안 드림팀의 미공개 X파일을 전격 공개한다. ‘돌격 앞으로’에서는 MC들이 야외 촬영중인 신부와 함께 부케 받기 대결을 한다.

◆사랑의 스튜디오<오락·MBC 오전10.00>

대학생 특집 2탄. 그룹 ‘NRG’와 ‘D.Bace’의 멤버들이 성신여대 학생들과 만남을 갖는다. ‘짜릿짜릿 내 안의 너’에서는 미팅에서 가장 꼴불견인 남자, 공주병에 걸린 여자들의 공통점을 알아본다. ‘러브러브 파티’에서는 출연자들이 다양한 스포츠 유니폼을 차려 입고 춤과 노래를 선보인다.

◆그 여자네 집<드라마·MBC 오후7.55>

마지막 회. 태주와 영욱의 이혼사실이 양 집안에 알려진다. 영욱 아버지는 암병동으로 옮기고 가족들에게각자의역할을 알려준다. 일년 뒤, 영욱은 집 근처 비디오가게에서 스쳐 가는 태주를 만난다. 그리고 영욱은 태주에게서 같이 있고 싶은 여자는 오직 영욱 뿐이라는 말을 듣는다.

◆추적60분<시사·KBS2 밤9.40>

최근 태어날 아이의 미국 시민권 취득을 위해 미국 LA나 괌으로 원정출산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얼마 전 LA 한인타운에는 원정출산 임산부들을 위해 태아분만과 산후조리는 물론 아이의 미국국적 취득까지 대행해 주는 산부인과가 등장했다. 일부 부유층 산모들의 미국원정 출산실태와 문제점을 진단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