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이런 사람이 딱]조직에 새 활력…도전정신 갖춰야

입력 2001-09-16 18:57수정 2009-09-19 07:4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우인터내셔널은 ㈜대우를 전신으로 하는 무역전문 종합상사다. 철강 금속 화학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섬유제품 등의 수출과 플랜트 및 자원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전 세계 165개국을 대상으로 3500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8000여 해외거래선에 연결시켜주는 회사인 만큼 ㈜대우인터내셔널이 원하는 인재상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우선 어떠한 환경에서도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창조정신이 필요하다. 또한 누구와 상대하더라도 비즈니스를 성공시킬 수 있는 도전정신이 필요하며 한번 거래한 고객이 믿고 다시 거래할 수 있게 만드는 신뢰감 또한 필요로 한다.

㈜대우인터내셔널에 입사하면 주어지는 혜택 또한 많다. 국내최고라고자부하는 해외 50여개 지사와 70여개의 투자법인으로 이루어진 전세계적인 네트워크, 외국과의 잦은 거래로 축적되는 해외문화와 다국어를 경험할 수 있다.

당사는 연공서열이나 남녀차별을 철저히 배제한 능력에 따른 연봉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개인의 능력에 따라 언제든지 해외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당사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핵심인력을 근간으로 패기 있는 신입사원을 충원하여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적절한 인력구조가 유지되도록 하고 있다. 회사 사이트(www.daewoo.com)를 비롯한 인터넷 채용사이트 등을 통해 수시로 채용하고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채용한다.

면접전형시 인사담당자 외에 실무팀의 팀장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밀도 있게 면접이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지원시 자신이 지원하는 팀의 취급아이템과 해당 지역에 자신이 적합한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게 좋다.

jykim@daewoo.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