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참신한 이벤트로 홍보도 하고 회원도 모으고"

  • 입력 2001년 5월 25일 10시 20분


'가족 주말농장 분양' '추억의 사진액자 만들기' '무료 결혼식' …

최근 인터넷기업들이 회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내건 기발한 아이디어 이벤트들이다.

인터넷업체들은 수천만원씩 들어가는 고가의 경품행사 대신 비용을 줄이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아이디어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친구'나 '파이란'같이 감성에 호소하는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인터넷 업체들도 가족과 연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 네티즌을 유혹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좋은 아이디어 이벤트는 수천만원대의 광고비보다 비용이 저렴할 뿐 아니라 네티즌의 시선을 끌어 회원유치나 사이트 홍보에도 훨씬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가족을 위한 주말 농장 분양권=바이러스 백신 메일 업체 에브리존(www.everyzone.com)은 오는 6월 9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어린이 유해환경 추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 참가해 오락과 게임이 결합된 게임을 풀면, 경기도 양평에 있는 주말농장 '꼬마 토마토 농장'을 2평씩 분양 받을 수 있는 추첨권을 받을 수 있다.

▲추억의 사진 액자제작=인터넷 사진관업체인 한국씨포(www.transfoto.com)는 오는 6우러 15일까지 온라인 사진 응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추억의 학창시절' ,'나의 사랑 나의 가족'이란 테마로 학창시절 선생님, 급우들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 가족이나 연인과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간단한 사연과 함께 한국씨포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보내면 퍼즐액자제작 등을 제작해 준다.

▲커플을 위한 무료결혼식=웨딩 전문 사이트 파뿌리닷컴(www.pabbury.com)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을 위한 무료 결혼식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1등으로 당첨되면 드레스, 턱시도 무료 대여는 물론, 메이크업, 헤어, 야외촬영과 스냅사진 촬영까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등과 3등으로 당첨되는 커플도 각각 사이판으로의 3박 4일 신혼여행과 무료 예복 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회원들에게 웨딩 매니저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권=건강 정보 사이트 닥터 크레지오(www.creziodoctor.co.kr)는 건강 검진권을 경품으로 내걸고, 오는 31일까지 결혼이야기와 술을 주제로 네티즌들의 경험담을 공모한다. 크레지오 게시판에 '알콩 달콩 결혼이야기'와 '애주가 클럽'에 글을 올리면,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네티즌에게 '서울 강남 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6만원 상당의 건강 검진권을 제공한다.

이국명<동아닷컴 기자>lkmha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