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핫라인]핑클, SES -여자의 변신은 무죄?

  • 입력 2000년 10월 6일 18시 09분


여자의 변신은 무죄인가, 유죄인가?

최근 컴백한 핑클과 S.E.S의 변신이 네티즌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새 음반과 함께 돌아온 이들의 '눈에 확 띄는' 외모 변화에 대해 정교한 성형수술의 결과냐, 단순한 화장발이냐며 뜨겁게 논쟁을 벌이고 있는 것.

이번 주 연예 정보 프로그램들에서 핑클과 S.E.S를 취재한 방송이 나가기가 무섭게 각 방송사 홈페이지에는 이들의 얼굴을 '정밀분석'한 글들이 속속 올라왔다.

우선 성형수술을 했다는 주장은 이렇다. "이효리 쌍꺼풀, 바다 콧대 세운데다 쌍꺼풀, 턱까지 깍고, 슈 어설프게 콧대 세우고..." "성유리 코 고쳤다. 코 끝이 좁아져서 제대로 웃지도 못하더라."(진이)

"옥주현 콧구멍 줄이는 축비술과 바다의 엽기적 쌍꺼풀, 내 눈은 못속인다"(j0662)

전문가 뺨 치는 의견도 수두룩하다. "성유리 코, 붓기가 아직 덜 빠진 것 같은데 자연스러워지려면 시간 걸릴거예요."(mhrn0) "바다 쌍꺼풀이 효리 쌍꺼풀보다 비싼 것 같아요."(juju5673) "일본에선 쌍꺼풀 발달해서 표시 안나게 한다고 하던데 너무 크고 선명하게 칼자국 났어요."(유리키) 등등.

반면 성형수술은 아니라는 의견도 많았는데 내용인즉슨 "속눈썹 붙인 것과 수술도 구분 못하냐"(eunji2) "자신들이 모델로 활동하는 화장품 판매를 위한 화장발이다"(keg2451) 등이었다.

이런 판국에 핑클과 S.E.S의 골수팬들 가만히 있을 리 없다. "설령 쌍꺼풀 수술했다해도 바다는 원래 이뻤다. 수술했다고 바다 미워하는 팬은 없다!" (MBC sign15)거나 "언제봐도 이쁜 핑클, 떡칠화장과는 다른 깨끗하고 청순한 아름다움"(thwls)이라고 옹호했다. 한 네티즌은 "부러우면 너희들도 성형수술 해라, 옥씨가 한 데서 하면 성공한다!"(dbftjs)고 엉뚱한 반격을 가하기도.

핑클과 S.E.S의 경우 음악성도 음악성이지만 멤버들의 깜찍한 미모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멤버들의 눈 코 입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 바다가 진짜 쌍꺼풀 수술을 했는지, 유리가 정말 코를 세웠는지는 며느리도 모를 일이지만 이들이 외모에 들이는 지극한 정성 만큼 음악에도 신경 써 주기를 바라는 팬들의 따끔한 질책도 있었다.

"옛날 핑클은 순수하고 참신했다. 갈수록 변신 어쩌구 하더니 몸에 손대고 억세지고 드세지는 듯 해서 아쉽다"(Ihyojsh), "왜 여자 가수들은 다 섹시해야 하는 건지...가창력 높일 노력은 안하고 그저 몸매나 가꾸고 얼굴이나 가꾸고...가수답게 행동합시다"(k.m.g)

조수영 <동아닷컴 객원기자> (swimcho@hanmail.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