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일]'부부클리닉―사랑과 전쟁' 外

  • 입력 2000년 8월 31일 18시 52분


▼부부클리닉―사랑과 전쟁<교양·KBS2 밤11·00>(사진)▼

낙천적인 남자 호식과 완벽을 추구하는 윤정은 신혼 초부터 8년동안 거의 매일 전쟁을 치룬다. 윤정이 호식의 회사에 취직하면서 둘의 사이는 극도로 나빠진다. 승승장구하는 윤정이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게되고 그 일에 호식을 제외시키자 둘은 이혼 위기에 선다.

▼와 ⓔ멋진 세상<교양·MBC 오후7·25>▼

‘신 인류를 찾아라’는 미국의 서커스 가족을 소개한다. 이들은 25세 장남부터 3세인 막내까지 마가렛까지 13명이나 되는 대가족. 한해 공연 횟수가 500회를 넘고 NBA 코트에서 공연을 할만큼 인기가 대단하다.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는 70세 할머니들로 구성된 일본의 ‘할매 된장 회사’의 성공비결을 소개한다.

▼세상보기<교양·EBS 오후7·20>▼

‘김호동과 떠나는 실크로드 역사여행’ 첫회. 유라시아 중심부가 세계사를 좌우했던 역사적 사례를 따라서 실크로드로 여행한다. 사진 자료와 20여년 동안의 오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유라시아 여러 민족의 삶과 모습을 살펴본다. 첫 시간에는 ‘실크로드’라는 관념의 허와 실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별기획―남보원의 누나 상봉기<다큐·MBC 밤9·55>▼

원로 코미디언 남보원은 50년만에 북한에 살고 있는 누이를 만났다. 이들의 만남은 남보원이 평양을 떠나기 1시간전에야 평양 고려호텔에서 이뤄졌다.그러나 동생 명자를 만나러 함께 갔던 현미는 동생을 만나지 못했다. 남보원이 누이를 만나기까지 애간장 태우며 보낸 평양 방문 7박 8일을 보여준다.

▼영화특급―솔저<영화·SBS 밤11·10>▼

폴 앤더슨 감독. 커트 러셀 주연. 유전자 조작에 대한 인간의 욕구가 빚어낸 카인 607과 아직 인간성을 잃지 않은 토드와의 대비가 의미심장하다. 디지털 TV용 영화로 첨단 과학의 허와 실을 통해 점차 메말라가는 우리 사회에 인간성 회복을 주장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10끼 20끼<오락·LOOK TV 오후3·00>▼

첫 회. N세대가 즐겨 찾는 명소를 찾아가 그들의 패션, 머리 모양, 화장법, 레포츠, 라이프 스타일 등을 소개한다. 또 코디열전, 베스트와 워스트 거리패션 선발, 신인 모델들의 생활에 대한 밀착 취재한다. 등을 통해 패션 정보를 알려준다. 슈퍼모델 홍진경과 개그맨 정선희가 진행.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