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

  • 입력 1999년 11월 21일 18시 01분


▼국내 사이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www.donor.or.kr〓각막 뼈 신장 골수 등 장기에 대한 설명과 장기기증에관한사이버신청서를 제공. 국내외 장기기증자의 미담, 장기이식에 관한 법률, 외국단체 관련자료도 소개.

▽신문고/www.sinmoongo.co.kr〓화풀이 전문 사이트.억울한 피해, 짜증나고 화나는일, 고발, 비판과 해명의 목소리로 넘쳐난다.

▽백승호 언어논술/100win.pe.kr〓대입논술 준비를 위한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 현대소설 고전산문 등 언어영역에 관한 각종 학습자료를 제공하며 논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 읽기자료 등도 제공.

▽BizCity/www.bizcity.co.kr〓현직기자들이 제공하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웹진. 오늘의 헤드라인을 비롯 경제증권 X파일, 증시뉴스, 재테크전략, 주요인물 인터뷰 등의 기사를 수록.

▽지방행정정보은행/laib.mogaha.go.kr〓전국 각 시군별 지방행정 정책자료 및 현황 통계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 기획관리 일반행정 재정경제 보건복지 농림수산 교통관광 환경녹지 건설도시 소방행정 자치법규 등 각 분야별 자료를 소개.

▽아이씨네/www.icine.com〓인터넷으로 입장권을 구입해 영화를 즐기는 사이버 영화관. 한국영화관 외화관 16㎜영화관 비디오영화관 등으로 구분해 상영하며 간단한 해설도 제공한다.

▽한국연안어류/ricos.chungnam.ac.kr/∼kocofish〓한반도 연안에 서식하는 어류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소개하는 사이트. 검색도 가능하며 주요어류의 생태 및 수산정보, 어류목록 정보도 제공.

〈정리〓성동기기자·야후코리아 서핑팀〉esprit@donga.com

▼해외 사이트▼

▽www.millennium―postbox.de/〓아직 태어나지 않은 나의 증손자에게 편지를 보낸다면? 독일 로트바일(Rottweil)시의 ‘밀레니엄 우체통’에 편지를 보내면 가능한 일이다.전 세계에서 접수된편지는4만여통까지담을 수 있는 특수제작된 우체통에 보관돼 12월 31일 땅에 묻혔다가 2099년에 개봉된다.홈페이지에서 전자메일로도 접수.

▽www.generationa.com/〓50세 이상의 ‘A세대’인터넷 이용자를 위한 사이트.건강, 재산관리, 가족관계, 여행, 선거 등 각 분야에 걸쳐 중장년 대상의 전문가 컬럼을 싣고있다.

▽www.pricescan.com/〓똑같은 상품을 어느 인터넷상점에서 가장 싸게 파는지 찾아주는 사이트. 컴퓨터관련 상품을 비롯해서 서적, 가전제품, 비디오테이프, CD, 게임에 이르기까지 특정 상품의 최저가격을 알아볼 수 있다.

▽torre.duomo.pisa.it/〓이탈리아 ‘피사의 사탑’공식 웹사이트. 역사소개와 동영상자료, 무엇보다 6천장이 넘는 사진DB가 눈길을 끈다.

▽www.webnoize.com/〓디지털 음악산업의 해외 업계 동향을 제공하는 사이트. 최신뉴스와 이슈분석, 행사일정, 인물인터뷰 등을 제공한다.

〈권혜진기자〉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