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인터넷]한국복지재단 운영 이산가족찾기 등

  • 입력 1999년 8월 11일 18시 33분


▽입양아 부모찾기/www.findparent.or.kr〓‘우리 가족을 찾아주세요.’ 입양 등으로 헤어진 가족의 상봉을 지원할 목적으로 한국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이산가족찾기 웹사이트. 부모 또는 자녀를 찾는 신청을 접수하며 성명 입양기관 성별 특징 등 입력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사진자료도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이밖에 △‘이사람을 보았어요’라는 제보코너 △눈물겨운 상봉사례 및 사연란 △통역 번역 차량지원 홈스테이제공 등의 자원봉사 신청란 △입양아 부모찾기 운동을 지지하는 후원인 모집코너 등이 마련돼 있다.

▽통상법제브리핑/www.tradestrategy.com〓통상정보 전문사이트. WTO협정을 포함한 통상관련 조약과 국내법률, 통상관련 각종 공식문서 등을 분석한 통상정보를 수록했다. 지역정보 산업정보 규범정보 등으로 구분해 관련기사를 검색할 수 있으며 통상용어 및 기구 해설 등을 참고자료로 제공.

▽코리/www.coli.pe.kr〓컴퓨터 자격증 전문 웹진.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시험 등에 관한 강좌를 비롯해 기출제문제 모의고사 시험정보자료실 시험일정 등을 안내한다.

▽3돌이 아이콘 뱅크/iconbank.superboard.com〓홈페이지 제작에 사용되는 각종 아이콘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5000여개의 다양한 아이콘이 주제별로 분류돼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가고싶은 캐나다 유학/myhome.netsgo.com/cyj337〓캐나다 유학 및 어학연수 가이드. 캐나다에 대한 일반 국가정보 및 지방별 상세정보, 교육제도 및 학비, 어학연수 교육과정 및 학교정보, 워킹홀리데이, 생활정보 및 물가, 관광정보, 출국준비물 등 캐나다 유학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명언뱅크/my.netian.com/~maximlee〓책 신문 잡지 인터넷 등에서 수집한 명언을 한 곳에 모아놓은 사이트. 가나다순으로 주제별 명언을 소개하며 창작 명언코너에서는 자신의 명언을 직접 등록할 수도 있다.

▽나의 치과 주치의/mydentist.co.kr〓치의학 박사 류호성씨가 제공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치아 관리를 위한 치과정보. 입냄새, 잇몸질환, 치석의 원인과 치료법, 치아 교정 치료, 충치와 치아관리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한국의 전통연/www.koreakite.or.kr〓한국민속연보존회가 제작한 전통연 홍보사이트.우리 연의 역사와 부분명칭, 방패연 및 가오리연 만드는법, 연날리기 대회 및 행사정보 등을 설명하며 각종 연관련 사진자료를 담고 있다.

▽김창섭의 Aloha Clinic/aloha.pe.kr〓각종 내과질환 웹사이트. 위염 위암 등 위질환, 변비 숙변 등 장질환, 지방간 간경화 등 간질환 등의 의학정보를 제공하며 의학상담도 신청받는다.〈정리〓성동기기자·야후코리아서핑팀〉 espr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