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

  • 입력 1999년 3월 24일 19시 03분


▽피임연구회/www.piim.or.kr〓올바른 피임 정보를 제공해 여성과 사회 전체의 건강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개설된 사이버 산부인과. 차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중앙병원 삼성의료원 등 유명 병원의 산부인과 의사들이 회원으로 활동중이다.

피임관련 최신 뉴스코너도 갖추고 있으며 임신과 생리, 피임실태 및 인공유산 현황, 각종 피임방법, 근대 피임의 역사 등 피임의학정보를 제공한다. ‘말못할’ 고민거리에 대한 전문적인 답변을 제시하는 온라인 상담코너가 특히 눈에 띈다. 산부인과 종합병원 협회 피임의학정보 등이 링크 웹사이트로 등록돼 있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www.ombudsman.go.kr〓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한 처분이나 잘못된 정책으로 인한 국민의 불편을 처리하기 위한 행정 옴부즈맨 제도. 민원신청 및 상담, 민원처리상황 조회, 민원처리 사례, 주요 상담사례, 최근 결정사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국민고충처리위원회 규정 등을 소개한다.

▽깸/www.g2am.co.kr〓인터넷 PC방과 네트워크 게이머를 위한 웹진. 신작 게임에 대한 분석을 비롯해 게임 동향, 게임 허점, 게임 사고팔기 등을 제공.

▽디키/www.diki.co.kr〓디키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진출하는 일본의 사이버 여가수 다테 교코의 한글 홈페이지. 간단한 신상명세와 함께 노래가사, 리얼오디오 음악파일, 동영상 뮤직비디오 등을 소개한다.

▽사이버체육수업/user.chollian.net/~oak82〓전국체육교사 모임에서 운영하는 학교밖 체육수업 사이트. 체육사, 운동과 근육, 운동의 법칙, 호흡기와 순환기, 운동종목별 실기내용,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제공.

▽한국의 고궁/kitel.co.kr/~candcom〓우리나라의 3대 고궁인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 등을 소개하는 사이트. 전경 사진과 함께 제작배경과 관련 역사사건을 소개하며 관람시간, 약도, 궁궐 전체 지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허넷/kiponet.kipo.go.kr〓특허 상표 등 산업재산권 출원에서 등록에 이르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한 웹사이트. 특허청이 운영한다. 출원 심사 등록 심판 접수절차 등을 설명하며 관련 제도와 이용법을 상세히 소개한다.

▽국립대구박물관/www.tgmuseum.org〓대구 및 경북지방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을 전시 보존 연구하는 국립대구박물관의 웹사이트. 박물관 전경 사진과 함께 전시실을 안내한다. 주요 전시물은 신석기시대에서 삼국시대까지 전시유물(고고실), 신라 및 고려시대 불교유물과 공예품(미술실), 영남권 선비문화와 영남지방가옥, 신앙과 놀이문화 관련 유물(민속실) 등이다.

〈야후코리아서핑팀·정리〓성동기기자〉espr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