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8년 11월 6일 19시 06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감독 막스 오퓔스. 주연 조안 베네트, 제임스 메이슨. 유태계 독일 출신의 감독 오퓔스는 심리분석이 강한 멜로드라마와 필름 느와르의 장르에 강세를 보였다. 대표작인 ‘낯선 여인으로부터의 편지’ ‘롤라 몽테스’ 등에서 잘 드러났던 이러한 경향은 49년작인 ‘위험한 관계’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이 작품은 암흑가의 거래에 걸려든 여주인공이 살인을 저지르게 되는 별로 특별하지않은 이야기를 잘 짜여진 서스펜스 구도에 담아냈다.(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
▼ 토털 컨트롤
감독 스튜어트 옴. 주연 에릭 타알, 도널드 서덜랜드. 94년작. 로버트 알트먼의 ‘M·A·S·H’로 스타대열에 합류한 도널드 서덜랜드 주연의 SF물. 서덜랜드와 그의 아들로 나온 에릭 타알의 탁월한 연기와 이미지가 돋보이지만 감독의 별 특징없는 연출력이 흠. 니븐스(서덜랜드)가 이끄는 비밀기관인 과학정보국은 외계생명체의 지구 침공 여부를 조사한다. 아들이자 부하인 샘(타알)과 우주선의 착륙현장을 찾은 니븐스는 외계생명체를 생포하는데 성공하지만 곧 아이오와주의 대도시가 외계인에 점령당했다는 소식을 듣고….(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
▼ DNA
감독 윌리엄 메사. 주연 마크 다카스코스, 유르겐 프로크나우, 로빈 맥키. 97년작. 고대문명과 유전자 복제를 소재로 다룬 SF물. 보르네오 섬 시골병원 의사 애쉬(다카스코스)는 딱정벌레의 효소를 합성해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지만 의학계에선 무시해버린다. 어느날 유전공학자 웨싱어(프로크나우)가 찾아와 자신과 손잡을 것을 권한다. 하지만 애쉬의 딱정벌레를 손에 넣은 웨싱어는 애쉬에게 총상을 입히고 달아난다. 웨싱어는 이 딱정벌레를 이용해 가공할 괴물을 만들어내는데….(‘열려라 비디오’의 평가 ★★)
〈이승헌기자〉yenglish@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