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가이드/3일]

입력 1998-09-02 19:39수정 2009-09-25 03:0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특선영화―패트리어트 수중작전〈MBC 오후1·00〉

감독 프랭크 해리스. 주연 그렉 헨리, 사이먼 그리피스. 86년작. 월남전 참전 후 불명예 제대한 해군 특수부대 요원들이 핵무기 탈취사건을 해결하며 명예복귀하는 과정을 그린 액션물. 엉성한 줄거리지만 헬기와 잠수요원들을 ‘쏟아부은’ 수중신은 볼만.

▼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 그는 누구인가〈KBS1 밤11·40〉

방송의 날 특별기획. ‘언론산업의 제왕’이라 불리는 루퍼트 머독의 일생을 다룬 다큐멘터리. 머독은 ‘대중이 원하는 것을 줘야 한다’는 기치아래 신문 방송의 선정주의를 주도해왔다. 그의 미디어제국 건설전략을 알아본다.

▼ 홍길동〈SBS 밤9·55〉

몸에 상처를 입고 인옥이 있는 동굴 안으로 숨어든 길동. 그를 뒤쫓던 이업은 동굴에 따라들어와 칼을 뽑아들지만 인옥은 제발 길동을 살려달라고 애원한다. 한편 설희는 길동을 데려다 정성껏 치료한다. 기력을 회복한 길동은 성중 일파를 주살할 계획을 세우는데….

▼ 다큐스페셜―석방 그 후〈MBC 밤11·00〉

80년대 국가보안법이 양산해낸 ‘양심수’들. 0.75평의 공간에 격리된 채 10여년을 보내다 최근 출소한 이들의 눈에 세상은 어떻게 비칠까. 사노맹 사건의 총책인 백태웅, 16년간의 복역을 마친 함주명과 ‘국가보안법 없는 나라에서 살고 싶다’는 강희철을 만나본다.

▼ 엄마와 함께 동화나라로〈KBS2 오후5·00〉

3백회 특집으로 엄마없는 고아들과 함께 떠나는 동화여행을 마련했다. 오영실 아나운서가 상록보육원 원생 50명의 일일 엄마가 되어 동화를 읽어주고 재미있는 놀이도 함께 한다. 또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개그맨 김국진이 ‘동화나라 Top 5’를 진행한다.

▼ 특집 Time To Rock〈m.net 채널27 밤11·00〉

좀처럼 TV에서 보기힘든 걸작 록 뮤직 비디오들을 만나보는 시간. 하드코어 테크노의 금속성 사운드를 영상화한 ‘프로디지’의 ‘Breathe’와 ‘스키드 로’의 ‘I Remember You’를 감상한다. 또 ‘오지 오스본’과 ‘라디오 헤드’의 라이브 공연 실황이 이어진다.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