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타자 의리’ 보여준 김태균·최진행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5일 07시 00분


지난 10일 일구회 시상식에서 나란히 상을 받고 있는 김태균(왼쪽·지바 롯데)과 최진행(한화). 최진행은 김태균이 떠난 빈자리를 채우며 올 시즌 한화의 새로운 4번 타자 역할을 했다. 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지난 10일 일구회 시상식에서 나란히 상을 받고 있는 김태균(왼쪽·지바 롯데)과 최진행(한화). 최진행은 김태균이 떠난 빈자리를 채우며 올 시즌 한화의 새로운 4번 타자 역할을 했다. 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한화 전현직 4번 일구회 시상식 재회
김태균, 대견한 후배에 뜨거운 축하
최진행, 선배 결혼식 도우미로 화답
한화 최진행(25)은 10일 일구회 시상식장에서 뜻깊은 인물과 재회했다. 전임 한화 4번 타자인 김태균(28·지바 롯데)이다. 김태균의 일본 진출이 확정된 후, 두 사람이 얼굴을 맞댄 건 그 날이 처음이었다.

둘 다 상을 받으러 왔다. 김태균은 특별상, 최진행은 의지노력상 수상자였다. 한 번도 연말 시상식과 인연이 없었던 최진행에게는 여러 모로 의미 있는 자리. 김태균은 오랜만에 만난 후배의 등을 두드리며 “어디 아픈 데는 없냐”는 질문부터 했다.

4번 타자의 중압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데뷔 후 처음으로 풀타임 시즌을 치른 후배의 체력을 걱정한 것이다. 최진행은 “문제 없다”는 말로 선배를 안심시켰다.

여전히 친정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김태균은 자신의 역할을 대신해 준 후배에게 뜨거운 축하 인사로 화답했다.

그리고 다음 날, 최진행은 김태균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예정된 예식 시간(낮 12시)보다 훨씬 더 빨리 도착했다. “일찍 와서 좀 도와달라”는 김태균의 부탁을 받았기 때문이다.

“청첩장이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한데, 분명히 잊고 못 가져오신 분들이 계실 것이니 그 분들을 좀 챙겨 달라”는 게 임무였다.

물론 김태균은 식이 끝난 후 열심히 도우미 노릇을 한 후배에게 전화를 걸어 고마운 마음을 표시했다. 최진행은 “이틀 동안 형이 너무 바빠 많은 얘기를 나누지 못했지만, 앞으로 더 많은 조언을 듣고 싶다”고 했다.

사실 최진행에게 ‘김태균’은 남다른 의미가 있는 이름이다. 지난해까지 붙박이 4번 타자였던 김태균의 자리를 올해 최진행이 물려받아서 그렇다. 무엇보다 김태균은 최진행이 바라보고 달려야 할 ‘롤모델’이었다.

물론 처음에는 부담감이 심했다. 하지만 예상보다 빨리 20홈런 고지를 밟게 되자, 최진행도 조심스럽게 “태균이 형의 한 시즌 최다 홈런(31개)을 넘어서는 게 목표”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결국 홈런 32개를 때려냈다. 타점도 92점이나 올렸으니, 무사히 첫 단추를 꿴 셈이다. 오랜 만에 만난 선배 앞에 당당하게 설 수 있게 됐다.

최진행은 “신인 시절 김태균 선배는 내 우상이나 다름없었다. 앞으로 형을 따라잡으려면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면서 “내년에도 형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죽도록 노력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달리겠다”고 했다.

내년 이맘때쯤에는 더 좋은 성적표를 받아 들고 ‘한화 4번 타자’의 명예를 드높이겠다는 각오다.배영은 기자 yeb@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