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볼프스부르크 2-1 제압…박지성 결장

  • 입력 2009년 10월 1일 10시 16분


코멘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챔피언 VfL 볼프스부르크에 역전승을 거뒀다. 독감에 걸린 박지성(28)은 결장했다.

맨유는 1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볼프스부르크와의 2009-201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후반 10분에 상대 공격수 에딘 제코에게 먼저 한 골을 내줬으나 4분 만에 라이언 긱스가 동점골을 뽑은 뒤 후반 33분 마이클 캐릭의 결승골로 2-1로 이겼다.

이로써 지난달 24일 베식타스 JK(터키)와 1차전을 1-0으로 승리했던 맨유는 2연승을 내달리며 B조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독감에 걸려 이날 출전 선수 명단에 들지 못한 박지성(28)은 최근 리그와 컵 대회를 포함해 세 경기 연속 그라운드에 나서지 못했다.

소득 없는 공방 끝에 전반을 0-0으로 마친 맨유는 후반 초반 선제골을 얻어맞았다. 후반 10분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올린 하세베 마코토의 크로스를 에딘 제코가 파트리스 에브라를 앞에 두고 헤딩슛으로 골네트를 갈랐다.

불의의 일격을 당한 맨유는 4분 뒤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긱스의 프리킥이 상대 수비수의 벽에 맞고 굴절돼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맨유 유니폼을 입고 150번째 득점이어서 긱스에게는 더욱 의미있는 골이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긱스는 “물론 그 기록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그보다는 팀이 이긴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기세를 올린 맨유는 후반 33분 긱스의 패스를 받은 캐릭이 그림 같은 15m짜리 중거리포를 쏘아 올려 역전에 성공한 뒤 볼프스부르크의 막판 공세를 잘 막아내고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같은 조에 속한 CSKA 모스크바(러시아)는 베식타스와 홈 경기에서 2-1로 이겨 1승1패가 됐다.

C조의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는 마르세유(프랑스)를 홈으로 불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혼자 두 골을 넣는 활약을 앞세워 3-0으로 승리했다. 호날두는 최근 7경기에서 9골의 폭발적인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다.

D조에 속한 첼시 역시 아포엘 니코시아(키프로스)와 원정 경기에서 니콜라 아넬카의 전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1-0으로 이겼다. 아넬카는 1차전에서도 결승골을 터뜨린 이후 챔피언스리그 2경기 연속골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첼시 모두 2승으로 각 조에서 단독 선두에 올랐다.

김진회 동아닷컴 기자 manu35@donga.com

[화보]박지성에게 축구를 배운다! 맨유 축구 교실 현장
[화보]박지성 ‘아시아 축구 새 역사를 쓰다’
[관련기사]박지성, 볼프스부르크전 몸살로 결장
[관련기사]퍼거슨 감독, “박지성, 공간 이해도 높은 선수”
[관련기사]칼링컵은 맨유 신예들 기회의 무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