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1호’ 수소충전소, ‘하이넷 거제장평 수소충전소’ 개소

동아일보 입력 2021-11-16 10:53수정 2021-11-16 10:5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앞으로 거제시내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 하이넷은 거제 장평동에 ‘거제시 1호’ 수소충전소 준공을 마치고 17일부터 본격 상업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수소충전소는 거재대로 5050 장평고개에 위치, LPG 충전소와 함께 복합형으로 운영된다. 기존 화석연료 충전소와 수소충전소를 함께 운영하는 형태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이넷 거제장평 수소충전소의 준공은 수소충전 인프라의 불모지인 거제시에 1호 수소충전소가 들어서게 됐다는 의미도 있다. 경남지역의 수소차 보급 및 수소충전 인프라 보급상황을 살펴보면, 창원과 울산 등 수소 관련 산업이 활성화 된 곳에 집중됐음을 알 수 있다. 거제시는 경남 남부지역 최초로 수소충전소가 구축됨에 따라 경남 전체의 수소경제가 안정화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일 운영시간을 18시간으로 확대 운영하면서 인근 지역의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넷 거제장평 수소충전소는 주 6일(일요일 휴무)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시간당 25kg을 충전할 수 있는 수소 압축 패키지와 고압 및 중압 압축가스 설비 등을 구성, 승용차와 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승용차의 경우 일 평균 90대(넥쏘 기준), 버스의 경우 일 평균 18대 이상을 충전할 수 있다.

주요기사
국내 최초 수소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하이넷은 지난달 민·군 겸용 수소충전소인 ‘하이넷 자운대 수소충전소’을 준공하는 등 전국 60여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