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청운의 꿈을 화폭에 담아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4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 7일 개최
산책로-놀이시설 등 볼거리 풍성… 가족 봄나들이 행사로 손색없어
5일까지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동아일보와 채널A 주최 ‘2018 제4회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가 7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과 서구 정서진, 월미도 문화의 거리, 동구 만석부두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솔찬공원에서 실력을 뽐내고 있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동아일보와 채널A 주최 ‘2018 제4회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가 7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과 서구 정서진, 월미도 문화의 거리, 동구 만석부두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솔찬공원에서 실력을 뽐내고 있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하는 ‘2018 제4회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가 7일 오전 인천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과 서구 정서진(경인아라뱃길 인천터미널 앞 아라빛섬), 월미도 문화의 거리, 동구 만석부두 공영주차장에서 동시에 열린다.

전국 규모 대회인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는 인천을 비롯해 부산 울산 경남 충남에서 이날 함께 치러진다.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한 4개 부처 장관상과 시장상, 시도교육감상, 해군참모총장상 등이 주어진다.

무엇보다 인천 대회장인 4곳은 바다를 끼고 있어 수도권에서 가족 나들이를 겸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인천대 뒤편 솔찬공원(24호 근린공원)은 바닷가를 따라 늘어선 나무로 만든 길이 호젓하면서도 멋지다. 특히 그림대회가 열리는 솔찬공원 D지구는 노을이 아름다워 해질녘 연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복합문화공간으로 송도국제도시에서 이름을 얻고 있는 ‘케이슨24’가 있다. 1, 2층 통유리창으로 서해가 한눈에 들어온다. 지난달 27일에는 공원에 인천 야생동물 생태학습관(구조관리센터)이 생겼다. 자연의 소중함과 보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생태학습장을 비롯해 자연환경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부상당한 야생동물을 구조해서 치료하고 자연에 돌려보내는 역할도 한다.

서구 정서진은 그림대회를 같이 온 가족들의 소풍 장소로도 각광받는다. 대회장 바로 옆에 있는 경인아라뱃길 인천터미널의 ‘아라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바다 멀리까지 보이며 웅장한 터미널의 위용도 감상할 수 있다. 인공섬 ‘아라빛섬’과 매력적으로 조화를 이룬 정서진은 낙조(落照) 관람 명소다. 여객터미널 옆 ‘함상공원’에서는 실제로 바다에서 치안을 담당한 함정 1002함을 볼 수 있다.

2001년 관광특구로 지정된 중구 월미도 문화의 거리는 수도권 최고의 관광 명소로 꼽힌다. 다양한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고 유람선도 탈 수 있다. 주변 볼거리도 풍성하다. 한국이민사박물관에선 선조들의 이민사를 살펴볼 수 있다. 한국전통정원에서는 고풍스러운 한옥과 궁중 정원을 둘러본다.

1회 대회 때 장관상 2명이 나온 동구 만석부두는 한때 북성포구, 화수부두와 함께 수도권 3대 어항(漁港)으로 꼽혔다. 만석부두 주변 식당에서는 인천 앞바다에서 갓 잡은 주꾸미와 간자미를 맛볼 수 있다.

그림대회는 7일 오전 10시 반∼오후 3시 반에 열린다.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학년∼고교 3학년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참가 신청 마감은 5일이다. 개인 참가자는 대회 홈페이지(www.solcontest.co.kr)에서 신청한다. 단체(20명 이상)는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e메일(seaoflifecontest@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단체로 참가하는 유치원 및 초중고교, 미술학원을 대상으로 어린이과학동아나 과학동아 1년 무료 구독권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교육부장관상, 행정자치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인천시장상, 부산시장상, 부산시교육감상, 인천시교육감상, 울산시교육감상, 경남도교육감상, 충남도교육감상, 해군참모총장상, 거제시장상이 주어진다. 문의 동아일보 문화사업본부 02-361-1418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솔찬공원#정서진#그림대회#바다#소풍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