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의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려 서버가 마비됐다.
13일 오전 8시 25분 기준, ‘스마트초이스’ 공식 홈페이지는 접속자가 몰리면서 마비된 상태다. 현재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라는 안내글이 적혀 있다.
‘스마트초이스’ 측은 안내글을 통해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언제라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이 불편하시면 접속이 원활한 시간에 다시 이용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통신 미환급액은 해지하신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조회하실 수 있다”라고 접속이 어려운 이유를 설명했다.
현재 ‘스마트초이스’에 접속자들이 몰린 이유는 ‘통신 미환급액 정보 조회’ 서비스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스마트초이스의 ‘통신 미환급액 정보 조회’ 서비스는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포함)할 때 더 낸 요금 혹은 보증금 등 미환급액 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환급신청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조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환급액이 있을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한 뒤 환급 신청을 해야한다.
한편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사업자 모임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운영 중인 홈페이지로, ‘단말기 지원금 조회’, ‘통신 미환급액 정보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