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을 위한 ‘핵심정리/문제풀이반’ 개강

  • 에듀동아
  • 입력 2016년 7월 22일 10시 09분



매경에듀센터는 제13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합격대비를 위한 ‘핵심정리/문제풀이반 온라인 과정’을 개강했다.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된 ‘핵심정리/문제풀이반’은 과목별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예상문제를 풀어보는 마무리 교육과정이다.


매경에듀센터는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의 전 영역 핵심내용을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면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시험일(8월 28일)까지 한 달 남짓 남은 상황에서 자격시험 응시생들에게는 예상문제를 가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또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가 7월 29일까지 진행되고 있다”면서 “원서접수 후 ‘핵심정리/문제풀이반’ 과정을 수강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국토부 부동산 정책의 핵심 업무 담당
지난 2월 3일 국토교통부가 ‘부동산 서비스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한 데 이어 지난 7월 7일에는 ‘부동산 서비스산업 육성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정책에는 부동산 업역 간 칸막이를 없애고 부동산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부동산종합서비스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앞으로는 시행사, 시공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시설관리사 등의 업무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체계가 갖춰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부동산자산관리사가 부동산 전문직종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자산관리사는 컨설팅, 임대관리, 시설관리, 세무, 행정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토부 정책의 핵심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은 국토부 승인을 받은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에서 주관하며 국토부가 ‘부동산 서비스산업 육성방안’을 발표함에 따라 앞으로 자격시험 응시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핵심정리/문제풀이반’ 온라인 과정은 매경에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매경에듀센터는 오는 7월 28일(목)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취득과 취업/재테크/수익모델’ 무료세미나를 개최한다. 무료세미나에서는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활용한 창업․취업방법과 수익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