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입시비밀·소통법… 알고 싶은 게 다 있네∼

  • Array
  • 입력 2013년 1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2013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

지난해 9월 개최된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2 현장.
지난해 9월 개최된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2 현장.
올해는 대학입시에 어느 해보다 커다란 변화가 예고되어 있다. 예비 고3이 치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수준별 A·B형 선택제로 나뉘어 시행되는 것. 게다가 상위권 대학 입시에서 정시모집의 비중은 더욱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는 이 같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주변 지인나 인터넷, 각종 학원설명회 등을 통해 정보를 구해보지만 신뢰할 만한 답을 찾는 건 쉽지 않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와 입시전문 ㈜진학사가 세 차례에 걸쳐 지난해 공동 개최한 ‘2012 신나는 학부모대학’은 이 같은 학부모의 어려움을 해소해주었다는 게 참가자들의 평가다. 신나는 학부모대학은 자녀의 입시·학습전략을 세우는 데 어떤 실질적 도움을 주었을까.

○ 수시모집 합격자 내신 성적 등 ‘1급 정보’ 공개

신나는 학부모대학은 학부모가 자녀의 대학·고교 입시전략과 맞춤형 학습법을 실제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6월 진행된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은 ‘학습코칭 과정’과 ‘입시코칭 과정’으로 구분해 총 4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시즌1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9월 진행된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2’는 초중학생 학부모와 고교생 학부모로 대상을 나누어 자녀의 학령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고교생 학부모는 2013학년도 대입을 앞두고 반드시 알아야 할 입시제도 변화, 입학사정관전형 합격 비밀, 교육방송(EBS) 교재 공략법, 수능 영역별 학습지도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초중생 학부모는 자녀의 고교·대학 입시전략을 세우고 이를 대비하는 법을 체계적으로 습득했다. 우선순위에 따라 ‘자녀와의 소통법→고교입시→대학입시→학습법’의 순서로 강의를 진행한 것이 돋보였다는 반응.

한편 지난해 11월 2013학년도 수능 직후 진행된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3’에선 수능 채점결과를 토대로 한 대학 수시모집 2차, 정시모집 지원전략 등 학부모가 목말라하는 최신 정보를 제시했다. 특히 이재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이 공개한 △명문대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자의 학생부 성적과 실제 커트라인 △대학별 수시모집 선발비율로 본 ‘수능의 중요성’ 등 고급 데이터는 학부모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학부모들 “소문에 휘둘리지 않고 중심을 잡게 돼”

신나는 학부모대학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발품을 팔아서라도 공신력 있는 정보를 얻고자 했다”고 입을 모았다.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3를 찾은 황윤희 씨(49·경기 수원 권선구)는 “대학생인 큰 딸이 입시를 치르고 3년이 지난 사이 입시제도가 크게 바뀌어 중학생인 작은 딸의 대입 전략을 세우려면 부모가 입시 제도를 다시 공부해야 했다”면서 “수준별 선택형 수능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수능 문항 수는 어떻게 바뀌는지, 딸이 어려워하는 수학은 어떻게 공부시켜야 할지 등에 대해 명확한 답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나는 학부모대학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자녀의 성격과 학습태도를 이해하는 관점과 방법을 배운 것도 기대 이상의 소득이었다는 반응. 중2, 고1 자매를 둔 학부모 정재희 씨(46·서울 송파구)는 “자녀의 학업과 입시준비를 제대로 돕기 위해서는 자녀와 원활히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은 것이 유익했다”고 말했다.

○ ‘2013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 진로진학컨설팅 무료 제공

고교생 학부모를 중심으로 24일부터 열리는 ‘2013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은 지난해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은 강사진과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입시·학습 전문가가 총출동한다. 임성호 하늘교육 대표가 ‘달라지는 2014학년도 대입 전형방법’을 소개하고 김희동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이 2013학년도 입시결과를 토대로 한 ‘상위권 대학 수시모집 뒤집어보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2013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에 참석하는 모든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적성·성향·인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진로진학예측검사(KMDT)를 토대로 진로·진학전략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 ‘2013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1’은 △입시 맞춤강좌(3주 과정, 주1회) △입시 심화강좌(4주과정, 주1회) 등 2가지 과정으로 나누어 1월 24일부터 경기 성남시 수정구 가천대 예음홀에서열린다. 수강료는 3주 과정 6만4000원, 4주 과정 7만 4000원. 신년 이벤트로 5000원 할인쿠폰 추가 제공. 자세한 내용은 신나는 학부모대학 홈페이지(momscollege.co.kr) 참조. 문의 1544-7715

이강훈 기자 ygh8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