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문제 푼 당신, 스트레스 풀 차례

  • Array
  • 입력 2012년 11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 고3 수험생 행사 풍성

부산문화회관은 수능을 마친 부산지역 고3 학생들을 위해 13일 ‘말괄량이 길들이기’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부산문화회관 제공
부산문화회관은 수능을 마친 부산지역 고3 학생들을 위해 13일 ‘말괄량이 길들이기’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부산문화회관 제공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을 위한 행사가 부산 울산 경남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대학 입학 전 학점을 미리 딸 수 있고, 수험표를 갖고 행사장을 찾으면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미리 대학공부와 직업교육

부산·울산시교육청, 경남도교육청은 영남지역 28개 대학과 함께 다음 달 3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3 수험생들이 각 대학이 개설한 외국어 회화, 호신술, 연극, 로봇공학 등 강좌를 수강한 뒤 해당 대학에 진학하면 2학점까지 인정받는다. 이달 16일 오후 6시까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16일부터 사흘간 강서체육공원에서 ‘부산이 나의 길을 말하다’를 주제로 진로 박람회를 연다. 직업 발달사와 비전을 보여주는 ‘직업관’, 부산시내 16개 지방자치단체 진로 부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 진로와 진학을 상담할 수 있는 ‘상담관’이 마련된다.

부산시민도서관은 20일부터 이틀간 웃음치료, 성격 테스트,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세(世)울림 특강’, 마술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다양한 힐링 행사

부산문화회관은 다음 달까지 ‘청소년을 위한 특별공연’을 연다. 15일 교향악단의 ‘세비야의 이발사’, 28일 국악관현악단의 ‘국악 해설음악회’, 30일 ‘합창 해설 음악회’, 다음 달 17일 ‘방귀쟁이 며느리’ 공연이 준비돼 있다.

울산박물관은 ‘오늘의 눈으로 배우는 조선시대 문인화’를 주제로 ‘해피 뮤지엄’을 23일까지 개최한다. 울산박물관 김우림 관장을 비롯한 학예연구사들이 강사로 나서 조선시대 회화사를 설명한다.

금곡청소년수련관에서는 △부산청소년영화제(12월 13∼15일) △청소년 동아리 ‘끼’ 경연한마당(12월 15일) △부산시민 천문대 공개관측(매주 토요일) △우주과학캠프(12월 중 4차례) △선·명상과 마음공부(내년 1월 19일)가 이어진다. 금정청소년수련관도 △2012 도전 슈퍼청소년 끼, 꿈, 깡(24, 25일) △연말 대축제(12월 15일) △M+(매주 토요일)를 진행한다. 양정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만화축제(12월 7, 8일) △부산역사 나와라 뚝딱(이달 중 예정) △레인보우스쿨(11, 12월) △오목조목 애니메이션愛 빠지다 등을 운영한다.

○ 수험표 갖고 가면 혜택 ‘펑펑’

부산은행은 15일부터 이틀간 CGV서면점에서 수험생 3000명을 대상으로 ‘시네마 뱅크’를 운영한다. 예비 대학생들에게 영화와 간식거리를 제공하고 ‘청춘불패 통장’ ‘청춘불패 369카드’ ‘BS스마트 뱅크’ 등 금융상품을 알려준다. 수험표를 갖고 가면 이달 말까지 각종 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경남은행은 다음 달 말까지 아이드림 자유적금과 KNB스마트 자유적금에 가입한 수험생에게 기본 금리 외에 0.1% 우대금리를 준다. 1993∼95년 출생자만 가입할 수 있다. 두 상품 저축금액은 1만 원 이상 300만 원 이내다. 경남은행은 20일과 22일에 본점 대강당, 울산본부 대회의실에서 대입 전략 설명회를 연다.

에어부산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14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부산∼제주, 김포∼제주 노선을 50% 할인해 준다. 동반자 한 명까지 할인가격이 적용된다. 공항 수속 과정에서 주민등록증과 수험표를 제시해야 한다.

경남 FC도 18일 오후 3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리는 FC 서울과의 안방 경기에 수험표를 갖고 온 수험생을 무료로 입장시킨다. 구단 유니폼을 구입할 때 수험표를 내면 10% 할인해주고 10만 원 이상 구입하면 20% 할인혜택이 있다.

윤희각 기자 toto@donga.com      
조용휘 기자 silent@donga.com       
정재락 기자 rak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