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동아이지에듀·캠프코리아 주최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

  • 동아일보

전문강사·명문대 멘토와 하루 10시간 집중학습

캠프코리아 제공
캠프코리아 제공
이맘때쯤 여름방학을 이용해 영어실력을 부쩍 올리려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해외 영어캠프 참가 여부를 두고 고민에 빠진다. 길게는 두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원어민에게서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해외 영어캠프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정작 신뢰할 만한 캠프를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을 가진 학부모라면 캠프전문 캠프코리아와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공동 주최하는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에 주목해보자.

초등 3학년∼중학 2학년을 대상으로 7월 20일∼9월 22일 9주간 필리핀 카비테 주의 캠프코리아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 캠프는 미국 교직원 자격증을 가진 전문강사와 필리핀 현지 원어민 강사가 참가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꼭 맞는 영어몰입학습을 진행한다.

○ 영어몰입환경, 발표·토론수업, 문법, NEAT 대비를 한 번에!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에서는 하루 10시간 이상의 영어 집중몰입학습이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캠프 시작 전 레벨테스트를 거친다. 이 결과를 토대로 자기 수준에 맞는 교재를 제공받은 뒤 매일 4시간 원어민 강사와 일대일 수업으로 취약 부분을 보충한다. 원어민 강사들은 아이들과 24시간 함께 생활하며 참가 학생이 자연스레 영어중심환경에 노출되게끔 돕는다.

자녀를 필리핀 캠프에 보낸 학부모의 공통된 고민은 원어민 강사의 ‘발음’.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는 미국 교직원 자격증을 가진 전문 강사를 별도로 배치했다. 전문 강사는 매일 2시간씩 영어 말하기듣기읽기쓰기 4개영역과 단어 및 문법에 대한 소그룹 특강을 진행한다. 그룹 특강에서 참가 학생들은 토론, 발표수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를 배운다. 문법교재는 학생들이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초를 탄탄히 다지게끔 한국어로 구성됐다.

매주 2시간씩 국가영어능력평가(NEAT) 대비 특강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용영어뿐 아니라 학교수업이나 입시준비에 도움이 되는 영어실력도 향상시킨다.

○ 국내 명문대 멘토단의 수학·생활 밀착관리

적잖은 학부모는 자녀를 해외 영어캠프에 보낼 때 ‘여름방학 기간 영어에 집중하느라 수학실력이 떨어지지는 않을까’라는 걱정을 한다.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에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국내 명문대 출신으로 구성된 멘토단 5명이 참가해 참가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을 밀착 관리해준다. 명문대 멘토단은 참가 학생 개개인의 수학실력을 파악해 수준에 맞게 수학 복습 및 선행학습을 학년별로 매일 1시간씩 지도한다. 또 명문대 멘토단은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격주로 ‘멘토링 강의’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내신 성적을 올리는 공부법’ 등 명문대 멘토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공부비법을 듣는다.

○ 안전한 환경, ‘똑똑한’ 해외체험활동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에서는 스노클링, 호핑투어 같은 해양스포츠는 물론이고 필리핀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문화체험을 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매일 10시간 이상을 공부하는 참가 학생들이 공부에 지치지 않고 학습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체험활동은 주말(토·일요일)이 아닌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된다.

학부모가 자녀를 해외 영어캠프에 보낼 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안전’.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가 진행되는 필리핀 카비테 지역은 번화가와 거리가 멀어 학생들이 위험 환경에 노출될 가능성이 적다. 또 숙소에 간호 스태프가 상주하며 학생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위급 상황에도 대처한다.

※ ‘필리핀 집중 영어몰입캠프’는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캠프코리아 영어캠프 홈페이지(www.ck.co.kr) 혹은 전화(02-3452-3002)로 가능하다.

이승태 기자 st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