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TOWN]유아땐 사고력 키우고 초중생은 창의력 쑥쑥

  • 입력 2009년 6월 1일 02시 54분


방문교육 → 영재교육원 연계 심화학습
‘하늘교육’ 학습지, 국제중 - 특목고 입시에서 진가

《최근에는 단순 암기식 공부 대신 창의사고력 학습, 심화학습이 강조되는 추세다. 초등학교 시험에도 서술형 주관식 문제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면서 기계적인 암기로는 좋은 점수를 받기 어려워졌다. 영재교육원 및 특수목적고 전문 교육업체인 하늘교육은 영재교육원 학업적성검사와 국제중, 특목고 구술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방문교육을 하고 있다. 스스로 ‘명품’ 방문교육이라고 자부하는 이곳만의 차별성과 강점은 무엇일까.》

○ 사고력, 실험과학 위주 학습지

초등 2, 3학년 때 수 연산 등 단순 암기 위주의 수학 학습에 익숙한 학생이 많다. 반복 연산 학습에 익숙해진 학생들이 교내 수학경시, 한국수학인증시험(KMC), 초등 3학년생부터 선발하는 수학, 과학 분야 교육청 영재교육원시험을 대비하기에 사고력, 창의력 학습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한다. 지나치게 연산 학습에만 치중한 결과다. 일부 학생은 변별력 있는 문제는 아예 접근할 수 없어 중상위권 이내로 도약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하늘교육은 2007년 유아, 초등생을 대상으로 사고력, 실험과학 위주 학습지를 출시했다.

초등 단계에서 사고력 위주의 학습에 적응을 못하면 문제 난도가 높아지는 중학교에 진학하면서 수학 과목 자체를 포기하는 수가 있다. 수학은 현행 대입 수능에서 가장 변별력이 있는 과목인 만큼 포기할 수 없는 과목이다. 하늘교육 방문교육은 유아, 초등 저학년 때부터 사고력 수학을 접하도록 해 심화단계의 수학, 사고력, 창의력을 요구하는 문제까지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하늘교육의 방문교육은 방문학습과 영재교육원이 연계된 프로그램이라는 강점이 있다. 유아, 초등 단계는 방문교육으로, 초중등은 영재교육원을 통해 자연스럽게 심화학습까지 연계되도록 구성됐다.

○ 다양한 하늘교육 학습지로 내신, 사고력 ‘쑥쑥’

하늘교육 방문 학습지는 반복 연산 학습을 지양하고 현행 특목고, 국제중, 영재교육원 등의 입시대비가 가능하도록 교재를 구성했다. 사고력 수학, 실험과학, 학교내신 만점 학습지, 초등내신 대비 수학, 국어·한자, 영어단어 등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선 사고력 수학(C-MEX)’은 특목고, 국제중, 영재교육원 입시를 대비해 유아 때부터 다양한 사고력 문제를 접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실험교구가 제공돼 사고력 수학 학습 접근이 쉽다. 수 연산 교재는 사고력 수학 학습 시 신청할 경우 무료로 제공된다.

‘실험과학(C-SCIENCE)’은 영재교육원, 과학고,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중요하게 체크하고 있는 ‘실험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초등 전 과정에 대한 실험을 수록하고 있어 간단한 실험도구로 직접 실험을 해볼 수 있다.

‘학교내신 만점’ 학습지는 국제중 1차 서류전형, 특목고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전형요소인 학교내신을 초등 단계에서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을 동시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어는 교과 내외의 다양한 지문과 학습을 통한 언어적 사고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타 교과와의 연계로 폭넓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어를 신청하면 한자 급수 시험 대비 교재가 무료로 제공된다.

영어단어 학습지는 특목고 영어독해 시험, 대입수능 시험 성적이 사실상 어휘력에서 결정되는 만큼 영어단어를 단기간에 최대한 효과적으로 익히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