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은혜 의원, 자질 논란? 박용진 “정치인 출신 장관, 관료사회 개혁성 부과 역할”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내정된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 이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문성이 유무 판단은 별 의미 없는 괜한 평가’라고 반박했다. 박용진 의원은 31일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 아침’에서 …
- 2018-08-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내정된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 이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문성이 유무 판단은 별 의미 없는 괜한 평가’라고 반박했다. 박용진 의원은 31일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 아침’에서 …

31일 새벽 서울 금천구 가산동의 한 아파트 인근 공사장과 도로에 대형 싱크홀(땅꺼짐)이 생기면서 인근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8분께 해당 아파트 건너편 공사장과 일방통행 도로에서 가로 30m, 세로 10m, 깊이 6m의 사각형 형태 싱크홀…
![[IT쇼핑가이드] 키보드편 - 7. 무선 키보드의 종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8/31/91766049.1.jpg)
우리는 물건을 구매할 때 많은 것을 고려한다. 당장 내게 필요한 물건인지부터 시작해서 규격이나 내구도는 물론, 디자인이나 가격 등도 구매 시 고려할 중요한 요소다.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는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가격, 크기, 디자인 외에도 각종 제품 사양을 봐야하기 때문이다. 게…

최근 PC용 프로세서(CPU) 시장은 코어 늘리기 경쟁이 한창이다. 2005년에 인텔과 AMD가 2코어 프로세서를 PC 시장에 처음 내놓은 후 2007년에 4코어 프로세서로 이어졌으나, 이후 10여년간 주류 시장에서 이용하는 프로세서 코어의 수는 거의 늘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20…

M컨템포러리아트센터가 오는 11월16일부터 내년 3월 16일까지 ‘러빙 빈센트전(展)’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러빙 빈센트전은 지난 2017년 11월에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40만 명에 달하는 관객을 동원했다. 이 전시회는 영화 ‘러빙 빈센트’를 모티브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일베(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줄임말) 회원이 노년 여성과 성매매를 했다며 올린 사진의 최초 촬영·유포자가 서울 서초구청 직원인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서초구청에서 직원의 징계 수위를 논의 중이다. 31일 서초구청은 동아닷컴과의 통화에서 "현재 해당 직원의 징계 수…

최근 전국 곳곳에서 폭우가 쏟아지면서 각종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기상청의 ‘지각 경보’에 대한 시민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폭우가 쏟아진 지난 28일 밤, 기상청은 이날 오후 7시 40분쯤 서울 지역에 호우경보를 발령했다. 하지만 이때는 이미 서울 강북 지역을…

이재명 경기도지사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의 변호인으로 선임됐다고 알려진 이민석 변호사가 "나는 김 씨의 변호인으로 선임된 적 없다"라고 밝혔다. 27일 조선일보는 박훈 변호사와 이민석 변호사가 김 씨의 변호인을 맡았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 변호사는 30일 페이스북에…

50대 여성 정치인인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56)이 신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면서 유 후보자를 향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재선 의원인 유 후보자의 정치 활동을 적극 지지해 온 남편 장안식 씨의 외조도 재조명되고 있다. 유 후보자는 1986년 당시 …

한국 유도 남자 73kg급 간판 안창림(24)이 심판진의 절반패 선언으로 금메달을 놓친 가운데, 조준호 MBC 해설위원(전 유도 국가대표 코치)는 “패자는 억울하고 승자는 비참하게 만든 판정”이라고 질타했다. 앞서 안창림은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JCC)에서 펼쳐진 …

일베(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줄임말) 회원이 노년 여성과 성매매를 했다고 올린 사진의 최초 촬영 유포자가 서울 서초구청 직원인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다. 충남지방경찰청은 28일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을 위반한 혐의로 A 씨(46)를 붙잡아 검찰에…

배우 이덕화가 미국 알래스카에서 몸길이 1m 36cm, 무게 30kg짜리 대서양 가자미 할리벗(Halibut)을 잡았다. 30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에서는 알래스카에서 할리벗 낚시에 나선 멤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

[동아닷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일본하키협회의 공식로고가 전범기(욱일기)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것이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이번 아시안게임을 통해 몇몇 누리꾼들의 제…

영화 ‘상류사회’가 뜨겁다. 영화가 담아낸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관객이 있는가 하면 작품을 그 자체로 즐기는 관객도 있다. 반면 영화가 명명한 상류사회를 그리는 과정에 등장하는 선정적이면서도 자극적인 설정과 장면에 대한 의견 또한 분분하다. 이래저래 ‘상류사회’를 향한 설왕설래가 활발…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가운데, ‘내정 철회’를 요구하는 청원글이 잇따르고 있다.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유은혜 의원의 교육부장관 후보 지명 철회해 달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게재됐다. 해당 청원은 31일 오전 8시 50분…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1일 “경제에 좌파이념을 추가한 정부가 성공한 사례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며 “더는 파국이 오기 전에 새로운 경제정책을 세워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31일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가 호황국면인데 우리만 유독 저성장, 물가 폭등, …

최근 서울 지역에 집중 호우가 쏟아진 가운데, 31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의 한 아파트 인근 도로에 대형 싱크홀(땅꺼짐)이 발생해 아파트 1개동이 5도 가량 기울면서 해당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불안감을 토로하고 있다. 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8분께 해당 아파트 인…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23위·한국체대)이 2018 US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5300만 달러) 2회전에서 탈락했다. 정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대회 남자단식 2회전에서 미카일 쿠쿠슈킨(84위·카자흐스탄)에 0-3(6-7 2-6 3-6)으로 완패했다. 지난 201…
![[전문]‘송도 불법주차’ 차주 “죄송스럽게도 얼굴 들 자신 없어…” 서면 사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8/31/91764382.2.jpg)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한 아파트에서 불법주차로 논란을 일으킨 50대 A 씨가 결국 입주민들에게 사과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모 아파트 입주자대표단은 30일 아파트단지 정문에서 A 씨가 수기로 작성한 사과문을 대신 읽었다. A 씨는 사과문을 통해 “지하주차장 막음으로 인해 입주민들의…

경찰이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에 노년 여성과 성매매를 했다고 주장한 일명 ‘일베 박카스남’이 올린 사진의 최초 촬영·유포자 40대 남성을 붙잡았다. 이 남성은 서울 서초구청 직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지방경찰청은 28일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