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딱 한 표 부족…무도하고 뻔뻔한 野 견제할 최소한의 의석 달라”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4월 9일 10시 33분


코멘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도봉구 창동역 광장에서 김재섭(도봉갑), 김선동(도봉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2024.4.9/뉴스1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도봉구 창동역 광장에서 김재섭(도봉갑), 김선동(도봉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2024.4.9/뉴스1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4·10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이렇게 무도하고 뻔뻔한 야당을 견제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의석을 달라”고 호소했다. 마지막 유세 일정으로 서울을 선택한 한 위원장은 서울 한강벨트 등 주요 격전지를 돌며 총력전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성원으로 어려웠던 선거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도 많이 어렵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본 투표에서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셔야 대한민국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딱 한 표가 부족하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2년간 정부와 여당은 너무나 힘들었다”며 “민생법안은 야당의 발목잡기에 좌절됐고 일 좀 하려고 하면 범죄자 방탄에 막혔다. 그들은 온갖 가짜뉴스와 거짓선동으로 정부를 흠집냈고 초당적 협력이 필요했던 외교와 나라의 미래가 걸린 개혁에도 어깃장만 놓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랬던 야당이 범죄자 공천하고 막말 공천하고 여성비하 공천하고도 200석을 얻겠다고 큰 소리를 치고 있다”며 “그런데도 저희들의 부족함 때문에 이들을 막기 벅차다. 결국 국민을 믿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범죄자 집단을 상대로 악전고투해 온 정부·여당에 계속 싸울 힘을 달라”고 읍소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 후보들에게는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저는 이 시간부터 잠시도 쉬지 않고 선거운동이 끝나는 밤 12시까지 뛰겠다”며 “여러분의 악수 한 번이, 여러분의 인사 한 번이 대한민국을 살린다는 각오로 뛰고 또 뛰어달라. 오로지 국민을 믿고 마지막까지 뛰어달라”고 독려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유세 마지막날인 이날 서울 도봉과 동대문 등 야당 텃밭으로 분류되는 험지를 시작으로 서울 중·성동, 광진, 강동, 송파, 동작, 영등포, 강서, 마포, 서대문, 용산 등 14개 격전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피날레 유세는 오후 8시 20분경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진행한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도봉구 창동역 광장에서 김재섭(도봉갑), 김선동(도봉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기 위해 만나 인사하고 있다. 2024.4.9/뉴스1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도봉구 창동역 광장에서 김재섭(도봉갑), 김선동(도봉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기 위해 만나 인사하고 있다. 2024.4.9/뉴스1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