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황희 지원사격…“국힘, 채용 비리·돈봉투 의혹도 공천”

  • 뉴스1
  • 입력 2024년 3월 6일 16시 38분


코멘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희 양천갑 국회의원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연설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3.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희 양천갑 국회의원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연설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3.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서울 양천갑을 찾아 황희 후보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을 겨냥해 채용 비리와 돈 봉투 의혹이 있는 현역 의원도 공천하는 기득권 공천이라고 비판했으며, 민주당은 혁신 공천을 위한 불가피한 산통을 겪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양천구 황 후보 선거 사무소에 방문한 뒤 목동깨비시장을 찾았다.

이 대표는 당으로부터 자격 상실 제재 조치를 받은 이나영 양천갑 예비후보에 대해 “얼마나 힘들겠나”라면서도 “우리가 민주당이라는 하나의 공동체 구성원들이기 때문에 부족한 게 있고 섭섭하고 억울하더라도 결정을 존중하고 우리 모두의 승리를 위해 힘쓰는 게 조직원들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당내 구성원들에게 공천 승복을 주문한 셈이다. 이 대표는 공천 배제에 불복해 탈당한 인사들을 겨냥한 발언도 이어갔다. 이날까지 공천 과정에 반발해 민주당을 탈당한 현역은 김영주·박영순·설훈·이상헌·이수진(동작을)·홍영표 의원 등 6명이다.

이 대표는 “내가 왜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하느냐고 원망하며 당을 떠나시는 분도 계신다”며 “개혁하기 위해선 고통과 갈등이 따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탈당한 현역 의원들을 겨냥해 “경선해도 안 되니까 나가지 않았나 하는 게 제 생각”이라며 “객관적으로 이기기 어려울 것이라 예측되는 분들이 나갔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공천에 대해 “혁신공천, 개혁공천, 정치변화, 세대교체를 원하는 국민들의 열망에 부응하기 위한 불가피한 산통”이라며 “그 과정에서 저도 무지하게 괴롭다는 사실을 이해해 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또한 “너무 가슴 아픈 일이 많고 너무 힘들고 잃는 게 많다”며 “자기 세력 쌓는 것 아니냐고 하는데 그나마 조금 가까웠던 사람들도 전부 저를 원망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와 여당을 향해서도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총선을 겨냥한 선심성 공약을 제시해 여당을 지원하고 있다고, 국민의힘을 향해선 기득권·특권 공천을 하고 있다고 각각 비판했다. 특히 권성동 의원과 정우택 의원이 각각 채용비리 의혹과 돈봉투 의혹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공천됐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정부를 향해 “3·15 부정선거에 버금가는 짓을 대통령이 하고 있다. 선거에 개입해 국민의힘이 이기라고 온 동네를 다니며 온갖 약속을 하고 있다”며 “이게 바로 관권선거 아니냐”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공천에 대해선 “김영주 의원은 공직자 윤리 0점을 받았다고 항의하던데 채용 비리를 해명하지 못해 50점 감점한 것인데 (국민의힘이) 그런 분을 영입해 바로 공천했다. 권성동 의원도 거기를 통하면 취업이 된다는 낭설이 있는데 공천하지 않았느냐”며 “취업비리를 우대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정우택 의원을 겨냥해선 “돈 봉투를 받는 장면이 CCTV(폐쇄회로 TV)에 찍혔다. 사양하는 척 하면서 쓱 집어넣지 않았느냐. 그런데 공천했다”며 “여러분이 그 진실을 세상에 알려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4일에는 서울 종로를 찾아 곽상언 후보를, 5일에는 탈당한 김영주 의원의 지역구 서울 영등포갑을 찾아 채현일 후보를 지원한 바 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