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尹의 선택 역사가 제대로 평가할 것…민주는 반일 선동만”

  • 뉴스1
  • 입력 2023년 3월 17일 10시 00분


코멘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3.17/뉴스1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3.17/뉴스1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과 관련해 “국민과 미래를 위한 결단을 내린 윤석열 대통령의 선택에 대해 역사가 제대로 평가해 줄 것”이라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여당일 때도 반일 감정을 부추겨 선동하는 것밖에 하지 않더니 야당이 되어서도 반일 감정을 더욱 선동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나라의 미래는 안중에 없고 오로지 정치적 계산만 하는 민주당에 대해 국민들이 엄중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어제 한일 정상은 양국이 안보와 경제, 글로벌 아젠다에서 협력해야 할 파트너라는 인식을 같이하고 셔틀 외교를 복원하기로 뜻을 함께 했다”며 “한일 관계 정상화는 복합 위기에 놓인 우리 경제에 새로운 기회와 활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미래를 위한 결단에 대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일본 정부가 1998년 10월에 발표한 소위 김대중-오부치 선언, 한일 공동선언을 포함해 역대 일본 내각의 역사 인식을 계승한다고 화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제징용(동원)에 대한 일본 정부의 직접적인 사죄를 이번에도 요구하는 일부 여론을 만족시키진 못했지만 ‘김대중-오부치 선언’이 한국 국민에게 손해와 고통을 안겨준 것에 손해와 고통에 대한 통철한 반성과 마음으로부터 사죄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재확인은 양국의 새로운 미래 발판으로 볼 수 있고, 크게 보면 사죄의 뜻을 포함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북한이 한일 정상회담 당일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에 대해선 “한일, 나아가 한미일 군사협력 필요성과 긴급함을 확인시켜준 도발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전날 여야 합의로 기획재정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조세특례제한법이 통과 된 것과 관련해 “추가 세액 공제 법안을 낸 것에 대해 민주당이 불편한 심경이었겠지만 산업 경쟁력을 위해 흔쾌히 동의해준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일부 언론에서는 협치의 대표적인 예로 꼽았지만 이것 외에도 국민 전체에 도움이 된다든지, 경제에 도움이 되는 일에 대한 민주당의 전폭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다만 민주당이 탄소중립 산업 지원 법안에 무탄소 전원인 원전을 포함하지 않은 것은 아쉽다”며 “현재 과학 기술 수준에서 원전을 배제하고 탄소 중립 실현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프랑스와 영국을 비롯한 다수의 주요국이 원전을 확대하고 있다”며 “하지만 문재인 정권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은 탄소배출량 증가로 이어졌고, 이로 인해 국민은 미세먼지에 더 시달렸을 뿐 아니라 설상가상으로 에너지 공급 비용 상승이라는 짐까지 짊어져야 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법안에 원전을 포함하지 않는 것은 이제와서 원전을 청정에너지로 인정하려하니까 지금까지 해온 자신들의 주장을 뒤집어야 하고 자신들의 국정실패 자인하는 셈이 되기때문일 것”이라며 “민주당은 그런 자존심 내세울 때 아니다”고 지적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