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뉴시스|정치

민주 “김대기 독기 오른 말, 尹에게 되돌아갈 것”

입력 2022-09-29 18:59업데이트 2022-09-29 18:5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불어민주당이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윤석열 대통령 사적 발언 관련 옹호 주장을 한 데 대해 규탄하면서 “독기 오른 말은 대통령에게 되돌아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29일 서면 브리핑에서 “김 실장이 윤 대통령 욕설 논란에 대해 언론은 한미 간 동맹을 날조해 이간시키고 정치권은 앞에 서 있는 장수 목을 치려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 비서실장의 말이 맞는지 귀를 의심하게 한다”며 “대통령의 욕설을 감싸려는 대통령실의 행태가 국민 상식을 뛰어넘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 “욕설은 한 사람은 대통령이고, 외교 참사를 일으킨 사람도 대통령”이라며 “그런데 욕설을 보도한 언론과 비판한 야당에 동맹을 이간하고 장수의 목을 치려는 사람들로 매도하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했다.

아울러 “깨끗하게 사과하면 될 일을 왜 이렇게 키우나”라며 “김 실장의 독기 오른 말은 윤 대통령에게 되돌아 갈 것”, “충신은 못되더라도 간신은 되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대통령실이 대통령을 잘못 보좌한 데 대해 부끄러운 줄 모르고 연일 남 탓만 하고 있으니 뻔뻔하다”며 “이래서 진작부터 대통령실 전면 쇄신이 필요하다고 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정치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