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尹대통령, 신임 국무조정실장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임명
뉴스1
입력
2022-06-07 15:12
2022년 6월 7일 15시 12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이 신임 국무조정실장으로 발탁됐다. 사진은 지난해 11월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1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는 방 신임 실장의 모습. 2021.11.25/뉴스1 © News1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신임 국무조정실장(장관급)에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60)을 발탁했다. 국조실장은 장관급이나 국회 인사청문회 대상은 아니어서 조만간 정식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방 행장을 신임 국무조정실장에 인선했다고 밝혔다.
방 실장은 보수 정권인 이명박 정부에서 기획재정부 대변인, 박근혜 정부에서 기획재정부 2차관·보건복지부 차관 등을 역임했다.
방 실장은 1984년 행정고시 28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예산 및 경제정책 분야 요직을 두루 거친 경제 관료로 평가받는다.
미국 하버드대 행정학 석사를 취득하고 지난 2000~2003년 세계은행에 파견돼 선임 공공개발전문가로 근무하는 등 국제적인 감각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9년 대외거래 전담기관인 수출입은행장으로 임명됐다.
앞서 한 차례 국무조정실장 인선에 반대의 뜻을 표한 여당 국민의힘도 이번엔 동의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초대 국무조정실장으로 내정됐던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을 총괄했다는 점을 문제 삼으며 강하게 반대했다. 결국 윤 대통령이 임명을 미루는 사이 윤 행장이 자진 사퇴하며 사태는 일단락됐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경찰공무원이 술값 시비하다 종업원 구타…법원 “전혀 반성 안 해”
‘北 핵공격시 정권 종말’ 경고 빠지고 ‘韓 재래식 방위 주도’ 첫 명시
술 마신 뒤 라면이 더욱 당기는 세 가지 이유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