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윤석열이야말로 적폐수사 첫번째 대상” 맹폭

  • 뉴시스
  • 입력 2022년 2월 10일 10시 51분


코멘트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집권 후 문재인 정부 적폐수사’ 발언에 맹공을 퍼부었다. ‘윤석열 文정부 적폐수사=정치보복’ 프레임으로 강성 친문 지지층을 포함한 지지층 결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윤 후보 부인인 김건희씨가 당초 해명과 달리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거래했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부인 리스크에도 공세를 가했다. 전날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가 과잉의전 논란을 사과한 것을 계기로 역공에 나선 모양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후보가 꿈꾸는 나라의 청사진이 드러났다”며 “촛불집회와 민주주의는 무법천지고 사법처리 대상인 나라, 검찰의 정치보복이 당연한 나라, 윤석열 사단이 득세하는 검찰공화국, 특수검사 만만세인 나라”라고 포문을 열었다.

윤 원내대표는 “이제는 검찰출신의 대선 후보가 아무렇지도 않게 보복 수사를 공약하는 일까지 벌어진 것”이라며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반드시 승리해서 대한민국이 윤석열 사단의 손아귀에 놀아나는 검찰공화국이 되는 일만큼은 막아내겠다”고 다짐했다.

박완주 정책위의장도 “질문도 답도 모두 틀렸다. 수사를 할 것이냐는 질문은 대통령 후보가 아닌 검찰에 물었어야 하고, ‘해야죠, 돼야죠’란 답도 대선후보가 아닌 검사 윤석열일 때만 가능한 대답”이라며 “그는 아직도 검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가세했다.

박 의장은 “민주주의 기본을 흔들고 갈등과 혐오 조장하고 정치적 이득 꾀하는 것에 대해 사죄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수사가 필요하다면 윤 후보가 그 첫번째(대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윤 후보 부인 김건희씨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서도 공격을 이어갔다.

앞서 KBS는 전날 김씨가 당초 해명과 달리 2010년 10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40여차례나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거래했고, 검찰이 주가조작이라 판단한 거래 금액의 7.7% 규모가 김씨 계좌에서 거래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김건희 부부의 새빨간 거짓말에 또다시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범행이 이뤄지던 기간에 김건희씨의 또다른 증권계좌들이 동원된 사실이 취재결과 드러난 것”이라며 “이 쯤되면 단순 전주(錢主)로 보기 어렵다. 최소한 공범 그 이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주가조작 자체도 악랄범죄지만 증거조작으로 사건을 은폐하며 국민을 속인 건 더더욱 중죄”라며 “그 은폐 공범이 바로 남편 윤석열과 검찰, 그리고 국민의힘 선대본부”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 더는 진실이 숨을 곳이 없다. 결자해지의 시간만이 남았다”며 “윤 후보 부부가 직접 국민앞에 진실을 밝히고 사퇴해야 한다. 국민의힘 선대본부도 사건은폐에 가담한 ‘윤핵관’ 등을 징계하고 사죄해야 한다. 검찰도 지체없이 성역없는 조사를 해야 한다. 누가 누구를 감옥에 보낸단 말인가. 감옥운운하는 그자들이 범인”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