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이번엔 부산부터 ‘민생 대장정’…이념공세 강화할 듯

  • 뉴스1
  • 입력 2019년 5월 7일 06시 54분


코멘트

황교안 대표 PK·TK 시작으로 전국 돌며 안보·민생 ‘전방위 투쟁’
“거짓말” “김정은 대변인” “핵 쏘면…” 연일 강경발언 전략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오후 서을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3차 장외집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5.4/뉴스1 © News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오후 서을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3차 장외집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5.4/뉴스1 © News1
한국당 지도부가 연휴가 끝난 직후부터 선거제·사법제도 개편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하는 ‘민생투쟁 대장정’을 재개한다. 특히 최근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에 대해 정부가 미사일이라고 분석하지 않는 것에 대해 강경발언을 이어가 대북정책을 둘러싼 이념 공세에서 우위 확보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

황교안 대표 등 당지도부는 7일 오전 10시 부산 자갈치시장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투쟁 대장정’을 시작한다. 또 황 대표는 부산 연제구로 이동해 부산 택시 업계를 만난 후 덕포시장, 덕천 주공아파트 등을 방문한다. 부산 여성당원들과 간담회도 가진다.

이처럼 부산 지역 구석구석을 누벼 보수 우파 세력을 결집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정책에 불만을 가진 중도·부동층 표심 확보에도 나설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당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경부선과 호남선을 연달아 타며 규탄집회를 진행했다. 서울에서 출발해 대전·대구·부산과 광주·전주를 찍고 서울로 돌아왔다. 이어 4일엔 광화문에서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3차 규탄대회를 열었다.

한국당은 이번 대장정에 대해 지난주와 달리 대도시 거점뿐 아니라 소도시, 지역, 전통시장 등 지역구석구석을 찾아 국민들로부터 문 정부의 실정을 듣고 대책을 발견하는 대장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한국당은 선거법·공수처법·검경수사권 조정법 등을 밀어붙이기로 패스트트랙 지정한 것에 대한 부당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 최근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를 정부가 미사일이라고 분석하지 않은 것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일 전망이다.

황교안 대표도 정부가 ‘미사일’로 발표했다가 ‘단거리 발사체’라고 수정해 발표한 것을 두고 연일 비판수위를 높이고 있다. 황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의 도발을 두둔하듯, 북한을 편들듯, 김정은을 지키듯 한다”며 “참담하다. 문재인 정권의 본질 없는 안보의식과 거짓말에 우리는 의분을 터뜨리고 피를 토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도 “북한의 ‘도발 본능’은 변함이 없었고, 문재인 대통령의 ‘북한 보호 본능’도 그대로였다”며 “북한을 옹호하느라 허둥지둥하는 모습마저 보였다. 문 대통령의 대북정책 대전환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지도부는 ‘색깔론’ 비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국회와 대외투쟁 자리 모두 “거짓말” “김정은의 대변인” “핵 쏘면 여기(광화문) 떨어진다” “좌파독재” “독재촛불” 등 수위 높은 강경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신율 명지대 교수는 뉴스1과 통화에서 “우리나라의 부동층 대부분은 안보는 ‘보수’, 경제는 ‘진보’라는 사고를 가지고 있다”며 “황교안 대표가 북한의 발사체 발사 문제를 반복해 부각하면 부동층을 다시 잡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대북정책과 관련해선 한국당이 꼭 강조해서 얘길 하지 않아도 이상하다고 여기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며 “한국당이 이 사람들을 끌어온다면 지지율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