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쇼 A타임/테마 인터뷰]허경영 “결혼 1억 지원” 공약 실현할 예산은?

  • 채널A
  • 입력 2012년 4월 23일 14시 23분


코멘트
채널A ‘뉴스A’ 방송화면 캡쳐.
채널A ‘뉴스A’ 방송화면 캡쳐.
[앵커멘트]

천>18대 대선이 약 8개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지난 17대 대선에서 유권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공약으로 화제가 되었던 분이 계시죠.

하>'정치계의 기인'이라 불리는 분이시죠. 허경영 민주공화당 총재,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채널A 영상] “최종목표는 황제로 등극, 세계통일 하는 것”

[리포트]

S. 허경영 (민주공화당 총재)

1>얼마 전 대선 출마 선언을 하셨는데요. 지난 2008년 1월 공직선거법 위반 및 당시 한나라당 대표 박근혜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구속되면서 2013년까지 피선거권이 박탈돼 있는 것 아닌가요? 법적으로 대선 출마가 불가능한 상황 아닌가요?
Q. 피선거권 박탈 상태, 대선 출마 불가능?

2> 지난 대선에서 0.4%의 지지율을 얻었는데요. 다시 대선에 도전하기에는 너무 낮은 지지율 아닌가요?
Q. 지난 대선 0.4%의 지지율, 재도전 자신 있나?

3> 이번에 대선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또 한번 믿기 힘든 공약들을 내세우셨는데요. 결혼하면 1억원을 주겠다… 대학등록금을 100% 지원하겠다 등 상당한 예산이 들어가는 공약인데 본인의 아이디어인가요? 현실성 있는 공약이라고 생각하시는 겁니까? 저 공약들을 다 실행하려면 엄청난 예산이 필요할텐데… 어디서 마련할 계획이신가요?

Q. 공약 실현할 예산 마련 계획은?

4> 선거를 한번 치르는데 드는 비용이 엄청나지 않습니까? 대선 출마만 세 번을 하셨는데 그동안 선거를 치르면서 든 비용이 얼마나 되나요? 선거 비용은 어떻게 조달하셨나요?
Q. 선거 비용 어떻게 조달했나?

5> 지역감정 해소방안으로 전국을 4개도로 통합하는 방안을 주장하셨는데요. 사실 너무 황당하다… 어이 없다는 반응이 상당합니다. 현실성 있다고 보시나요?
Q. 지역 감정 해소방안이 4개도 통합?

6> 아직 독신이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정치를 하겠다고 결심하셨을때 가족이나 친지등 주변의 반대는 없었나요?
Q. 정치 도전, 주변의 반응은?

7> ‘콜미’ ‘롸잇나우’ 등의 앨범을 발표한 가수이시기도 한데요. 정치인과 가수를 겸업한다는 것이 사실 흔한 케이스는 아닌데요..
가수 활동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신건가요?
Q. 가수 데뷔 계기는?

8> 허경영 총재의 과거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치인은 공인이고 국민들앞에 투명하게 밝혀야 할 부분들이 있을텐데요.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일각에서는 두 차례 결혼 경력이 있는 월남전 참전 용사라는 이야기도 들리던데요? 정치인으로서 스스로 자격이 충분하다고 보시나요?
Q. 정치인으로서의 자격 충분한가?

9> 얼마전 최종목표가 대한민국 황제로 등극해 세계통일을 하는것이라는… 발언을 하셨는데요. 황당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인데..언제부터 이런 구상을 하셨던건가요?
Q. 최종목표가 세계통일?

10> 최근 들어 강용석 의원의 행보가, 허경영 총재와 많이 비교되고 있는데요. 강용석 의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Q. 강용석 의원과의 비교… 입장은?

11> 끝으로 앞으로 계획에 대해 간단히 한 말씀 해주시죠.
Q. 앞으로의 계획은?

클로징>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허경영 민주공화당 총재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