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이명박-박근혜 자료 유출 권력기관 개입” 공세

  • 입력 2007년 7월 5일 02시 59분


코멘트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 캠프의 진수희 윤건영 정두언 의원(왼쪽부터)이 4일 이 전 시장과 처남 등 친인척의 부동산 거래 내용 자료가 언론에 유출된 것과 관련해 국세청을 항의 방문해 자료 유출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 캠프의 진수희 윤건영 정두언 의원(왼쪽부터)이 4일 이 전 시장과 처남 등 친인척의 부동산 거래 내용 자료가 언론에 유출된 것과 관련해 국세청을 항의 방문해 자료 유출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권 유지 위해 ‘더티 밤’ 무차별 투하”▼

한나라당은 4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 관련 의혹 자료의 작성과 유출에 권력기관이 개입한 의혹이 있다며 총공세를 펼쳤다.

강재섭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권이 구시대적인 정치공작 드라마에 빠져 있다”며 “날만 새면 언론에 이상한 것을 흘리면서 정치공작으로 대선을 이끌어 가려고 한다”고 비난했다.

이재오 최고위원은 “금융감독원, 국가정보원, 국세청, 행정자치부 같은 정부기관을 통하지 않고는 알 수 없는 개인의 사생활, 재산에 관한 정보가 어떻게 유출될 수 있느냐”며 “시중에 나돌고 있는 한나라당 대선주자들에 대한 정체불명의 괴문서가 국정원에서 보관하고 있던 ‘X파일’은 아닌지 국정원은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형근 최고위원도 “한나라당 대선주자들에 대한 공격은 국가기관이 개입하지 않으면 안 되는 자료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며 “최근 이해찬 전 총리 홈페이지에 공개된 박 전 대표와 가까웠던 최태민(1994년 작고) 목사의 수사보고서도 과거 중앙정보부의 실제 보고서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또 “이 전 시장 일가의 주민등록등본이나 부동산 거래 명세도 언론에 보도되는 등 (정권 차원의) 비밀팀이 있는 것 같다”며 “수사를 통해 배후자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노무현 정부가 정권 유지에 혈안이 돼 마지막 수단으로 ‘더러운 폭탄(dirty bomb)’을 무차별 투하하고 있다”며 “검찰이 수사 의지가 있다면 국세청이나 행자부 등의 전산망 접근 기록이나 담당 직원을 조사해 사실을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강민 국민검증위원장도 “권력기관이 개입하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자료들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열리우리당 서혜석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한나라당이 ‘부동산 게이트’로 위기에 빠진 ‘이명박 일병 구하기’에 나선 셈”이라며 “의혹이 거짓이라면 명쾌히 해명하면 되는데 진실을 밝히지 못하기 때문에 엉뚱한 음모설을 주장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같은 당 박영선 의원도 “이 전 시장과 관련해 공개한 미국 법원 소송기록은 인터넷에서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자료”라며 “권력기관 개입설 제기는 어처구니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상록 기자 myzodan@donga.com

황장석 기자 surono@donga.com

▼“대선주자-가족 세금자료 연말까지 통제”▼

국세청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부동산 거래 의혹과 관련해 국세청 안에서 관련 자료가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김기주 국세청 감사관은 4일 “이 전 시장은 물론 그의 처남인 김재정 씨의 부동산 거래 내용이 국세청 전산망에서 유출됐는지 점검했지만 2006년 이후 로그인 기록이 전혀 없어 국세청에서 관련 자료가 새 나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국세청의 자체 전산망은 내부 직원이 특정인의 개인 정보를 확인하면 해당 직원의 로그인 기록이 남는다.

김 감사관은 또 “국세청은 4월 9일 ‘전산자료 사적 사용 및 유출행위 방지대책’을 마련해 대선 후보 예상자와 그 직계가족 등 108명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재산 자료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허용됐던 세금 신고 자료 등에 대해서도 연말까지 전산조회 화면 접근 자체를 통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나라당 윤건영 진수희 정두언 의원은 이날 오전 국세청을 방문해 “부동산 거래 내용 등은 국세청이나 행정자치부가 아니면 나갈 수 없는 자료”라며 “국세청에서 자료가 유출됐는지 확인해 달라”고 요청했다.

윤 의원은 “한상률 국세청 차장이 ‘실무자들이 상부 지시는 아니지만 실무 차원에서 전산 보안 점검 작업을 하고 있다’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고기정 기자 ko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