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대 상산학원 이사장 사임… 후임 이사장엔 아들 홍상욱 씨

전주=박영민 기자 입력 2021-04-29 03:00수정 2021-04-29 11: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제는 상산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스러운 미래를 지켜보며 살 것입니다.”

수학의 정석 저자이자 자율형사립고 상산고 설립자인 홍성대 상산학원 이사장(83·사진)이 사임했다. 홍 이사장은 27일 개교 40주년에 맞춰 법인 이사장직을 사임한다는 뜻을 밝혔다.

상산학원은 이날 일부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개교 40주년 기념식과 홍 이사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홍 이사장은 새로운 리더십으로 학교가 생동감 있게 나아가도록 하기 위해 사임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상산의 40년은 역경의 연속이었고 더없이 값진 세월이었다. 불굴의 의지와 열정으로 자랑스러운 전통과 역사를 쌓았다”고 회상했다.

주요기사
홍 이사장은 학교 발전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그동안의 귀중한 경험을 살려 잘된 일은 더욱 북돋아 나가고 부족한 일은 과감하게 고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2대 이사장에는 아들인 홍상욱 씨(57)가 취임했다. 홍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를 졸업하고, 수학의 정석을 출판하는 성지출판사를 운영해 왔다. 1991년부터 30년간 상산학원 이사를 맡아왔다.

전주=박영민 기자 minpress@donga.com
#홍성대#상산학원#사임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