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e장소/음식점]'하늘 위의 궁전-스카이뷰'

  • 입력 2001년 5월 14일 19시 29분


63빌딩 식당가중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은? 바로 이순재와 김원희 등이 주연으로 등장한 SBS-TV 드라마 '꿈의 궁전'의 실제 모델이기도 했던 63스카이뷰이다. 새하얀 천장과 벽을

포함해 창가에는 하얀색 벌룬쉐이드 커튼이 내려져 있고 식탁에는 역시 하얀 식탁보가 우아하게 펼쳐져 있다.

스카이뷰는 서울시내와 유유하게 흐르는 한강이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과 정통양식당으로 이름나 있다. 분위기 죽이는(?!) 곳으로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들 알고 있는 곳. 특히 은은한 조명에 피아노, 바이올린, 콘트라베이스의 3중주가 퍼지는 밤에는 연인간에 모처럼 분위기를 잡거나 프로포즈를 하기에 그만이다.

간판은 스카이뷰로 걸려 있지만 양식당인 스카이뷰외에도 값이 저렴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피자전문점인 스카이 피자, 칵테일을 한잔 할 수 있는 바 분위기의 스카이바, 이렇게 3곳으로 나누어져 있다.

63스카이뷰의 요리는 스테이크와 바다가재 요리가 주메뉴로 양식이지만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개발해 느끼함이 없고 담백한 편이다. 스카이피자는 홍합과 오징어 등이 들어간 해물피자와 달팽이가 들어간 에스카르고 피자 등 일반적인 피자전문점과는 달리 독특한 메뉴들이 인기다.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 편안함 덕분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끼리 외식하기에 그만, 주문 받는 즉시 구워내기 때문에 따끈따끈한 피자 맛을 볼 수 있다. 스카이피자의 경우 예약을 받지 않으며 포장주문을 할 경우엔 10% 할인해 준다.

음식보다는 순수 분위기만을 잡기 위해 왔다면 스카이바로 가서 자리를 잡아보자. 붉은 카펫에 푹신한 좌석이 화이트 일색의 스카이뷰나 나무탁자의 스카이피자와는 또다른 느낌이다. 수백여종의 칵테일마다 이름과 내력이 독특해 알코올에 영 면역이 안된 사람들도 그 내력을 알면 나름대로 한잔 마시는 재미가 있다.

헤밍웨이가 즐겨 마셨다는 프로즌데퀴리, 숙취를 말끔히 씻어내는 블러드 메리…그럼, 쿠바리버는? 쿠바독립을 축하하면서 마셨다는 칵테일이다. 안주요리로는 안심볶음 샐러드, 훈제연어, 멕시칸샐러드, 모듬카나페 등이 나온다. 칵테일은 10,000원-25,000원선이며 안주류는 30,000원-75,000원대이다.

◇위 치

여의도 대한생명 63빌딩

◇지하철

1호선 대방역(하차후 823번 버스 승차) 또는 5호선 여의나루역하차(1번 출구, 48번이나 70번 버스 승차

◇버 스

일반 48, 70, 823번 좌석 720, 72-1, 30번

<자료제공 코지타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