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슨 황 CES 기조연설 앞두고 엔비디아 0.39%↓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세계 최대 가전 쇼 CES 기조연설을 앞두고 엔비디아는 소폭 하락 마감했다.5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0.39% 하락한 188.12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도 0.22% 하락하고 있다.황 CEO가 기조연설에서…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세계 최대 가전 쇼 CES 기조연설을 앞두고 엔비디아는 소폭 하락 마감했다.5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0.39% 하락한 188.12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도 0.22% 하락하고 있다.황 CEO가 기조연설에서…

글로벌 칩셋 결함으로 인해 유명 브랜드 무선 이어폰 29종이 해킹 및 도청 위협에 노출됐다. 사용자는 개인정보 탈취를 막기 위해 즉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미사용 페어링 기기를 삭제해야 한다.
![“난 안전한 남자” Z세대가 지퍼를 반만 올리는 이유 [트렌디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5/133096353.3.png)
Z세대 남성들이 트레이닝복을 벗고 ‘아재 옷’인 쿼터집 스웨터를 입으며 성인 선언에 나섰다. 전문직 이미지를 통해 사회적 편견에 저항하려는 움직임으로, 시장 검색량도 425% 폭증했다.

케냐에서 거대한 상아로 유명한 희귀 코끼리 ‘슈퍼 터스커’ 크레이그가 54세의 나이로 숨지면서 현지 사회와 보전 단체를 중심으로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3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케냐야생동물관리청(KWS)은 성명을 통해 “땅을 쓸 듯한 거대한 상아와 차분하고 위엄 있는 모습으로 …

중국 베이징의 한 유명 식당에서 접시에 담긴 음식을 반려견이 먹도록 한 여성 손님의 영상이 현지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유명 베이징식 훠궈 식당 브랜드 난먼훠궈의 베이징 매장에서는 지난해 12월16일 한 여성이 접시에 담긴 양고기를 자…

중국에서 이웃이 배달시킨 매운 음식을 훔쳐먹고 입원한 7세 소년의 배상 책임을 두고 법적 논쟁이 불거졌다. 5일 중국 베이징타임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샤오위(7)은 이웃 샤오장의 집 현관 앞에 놓인 배달 음식을 발견하고 몰래 가져가 먹었다.수차례 배달 음식을 도난당한 경험이 있던 …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에서 성탄절을 맞아 산타 연기 아르바이트(알바)를 했다가 약속된 일당을 받지 못한 청년의 사연이 알려지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쉬었음 청년의 산타 알바 후기’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관련 캡처 사진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산…

개그우먼 박나래가 이동하는 차량 내에서 남성과 성적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온 가운데, 이 행위가 사실이라면 매니저들의 주장대로 직장 내 괴롭힘이 적용될 것 같다는 변호사의 전망이 나왔다.노바법률사무소의 이돈호 대표변호사는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박…

지난해 서울 아파트 월세지수가 10.3포인트(p)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전세 매물 감소와 대출규제 강화 등의 영향으로 월세 수요가 늘어나면서 임대차 거래에서 월세 차지하는 비중은 나날이 커지고 있고, 가격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올해도 전세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층…

화요일인 6일은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영하 10도 안팎의 쌀쌀한 날씨가 나타나겠다.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늦은 밤부터는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기상청은 이날 아침 최저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이고, 경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체포작전으로 전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소셜미디어(SNS)에서도 거침없는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미 국무부는 5일(현지 시간) SNS 엑스(X)에 “이곳은 우리의 반구(This is OUR Hemisphere)이고, 트럼프 대통령은 우…

미군의 베네수엘라 공격으로 생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자신이 미국에 납치됐다면서 “나는 베네수엘라 대통령이자 전쟁 포로다”라고 밝혔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배우자 실리아 플로레스와 함께 미국 맨해튼의 뉴욕 남부연방법원에서 열린 마약 등 혐의 재판 기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일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해 “우리의 이 같은 활동은 명백히 핵전쟁 억제력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하자는 데 있다”며 “그것이 왜 필요한가는 최근의 지정학적 위기와 다단한 국제적 사변들이 설명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새해 첫 탄도미사일 도발이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

“‘OO안마’ 검색 한번 해보세요. 상단에 뜨는 거 다 제가 만든 겁니다. 저 업체처럼 연락 빗발치게 해드리겠습니다.” 텔레그램을 통해 접촉한 ‘웹 지라시’ 배포 업자는 자신만만했다. 5일 기자가 불법 출장안마 홍보를 원하는 의뢰인으로 가장하자, 그는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장담한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5일 “역사의 올바른 편에 굳건히 서서 정확한 전략적 선택을 해야 한다”며 “서로의 핵심 이익과 주요 관심사를 배려하며 대화와 협의를 통해 이견을 적절히 해소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한중 관계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 가고 싶다”…
코스피가 올해 두 번째 거래일인 5일 사상 최고치를 또다시 경신하며 연초 랠리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종가 기준 ‘13만 전자’, SK하이닉스는 장중 ‘70만 닉스’를 달성하며 강세를 주도했다. 5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47.89(3.43%) 오른 4,457.52로 장을 마쳤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 시간)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베네수엘라의 이웃 나라이며 마약 문제로 갈등을 빚어 온 콜롬비아를 두고 “미국에 코카인을 만들어 팔기를 좋아하는 ‘병든 사람(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이 통치하고 있다. 그(페트로)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

이재명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가 5일 오후4시 반경(현지 시간)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 들어서자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가 먼저 나와 이 대통령 내외와 악수를 하며 환대했다. 지난해 11월 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5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를 만나 “오래전부터 여사님의 팬”이라며 친근감을 표시했다. 펑 여사는 김 여사가 피아노를 전공한 점을 언급하며 “음악인으로서 동질감과 친밀감을 느낀다”고 화답했다. 펑 여사는 지난해 11월 경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5일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 단계적으로 문화, 콘텐츠, 서비스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기로 하면서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 조치)’ 해제를 위한 조치가 가시화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정상회담 결과 브리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