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한국 ‘환율 관찰 대상국’ 유지…대미 무역-경상흑자 지적
미국 재무부가 3회 연속 한국을 환율 관찰 대상국으로 지정하며 “거시 정책에 대한 면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국의 대미 무역 흑자와 경상수지 흑자를 지정 사유로 들었다. 환율 관찰 대상국 재지정 사실이 알려지며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한때 1440원까지 올랐다.미…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재무부가 3회 연속 한국을 환율 관찰 대상국으로 지정하며 “거시 정책에 대한 면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국의 대미 무역 흑자와 경상수지 흑자를 지정 사유로 들었다. 환율 관찰 대상국 재지정 사실이 알려지며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한때 1440원까지 올랐다.미…

2024년 12·29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 소속된 국민의힘 의원들이 “참사 진실을 끝까지 밝혀내겠다”고 30일 밝혔다.여객기 참사 국조특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조사가 끝나더라도 진상규명은 이제부터”…
![[속보]LG전자, 4분기 1090억원 손실…전년비 적자 전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30/133265430.1.jpg)

‘천하제빵’ 심사위원으로 나선 권성준이 소감을 전했다.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는 MBN 새 베이커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천하제빵’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다희, 노희영, 이석원, 권성준, 미미와 윤세영 PD가 참석했다. 또한 도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현무가 라디오 뉴스를 진행하다가 시말서를 쓰게 된 에피소드를 소환한다.2월 1일 방송되는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에서는 스페셜 MC로 에이티즈의 산이 출격해 쉴 새 없는 수다와 유쾌함으로 꽉 채운다.이 가운데 KBS 51기…

지난해 전국 주택 인허가·착공·준공·분양 물량이 모두 전년 대비 감소하면서 주택 공급 지표가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5년 12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전국 주택 인허가 물량은 37만9834채로 전년 대비 12.7% 감소했다. 같은 기간 서울 …

손흥민(33·LAFC)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시절 동료였던 독일 출신 공격수 티모 베르너(29)가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에 진출했다.새너제이 어스퀘이크스는 30일(한국 시간)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로부터 베르너를 완전 영입했다고 밝혔…

대한상공회의소는 박동민 전무이사(사진)가 30일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규제합리화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박 전무는 대한상의 규제샌드박스 지원센터, 규제·투자애로접수센터 등을 통해 정부와 기업간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규제혁신 정책 제안을 주도해 규제…

7명의 사상자를 낸 경북 청도 열차 사고의 원·하청 현장 책임자 3명에 대한 첫 공판이 30일 열렸다.대구지법 12형사부(부장판사 정한근)는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구속 기소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직원 A 씨(45)와 하청업체 한국구조물안전연구원 직원 B 씨(45), 철도 운행 안…

‘한동훈 제명’ 이후 오세훈 서울시장 등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 사퇴 요구가 잇달아 분출하는 가운데 원내지도부는 “사퇴를 원하지 않는 그룹도 분명 있다”고 밝혔다.국민의힘 최수진 원내수석대변인은 30일 원내대책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선출직을 일부가 사퇴하라고 해서 사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 발생 뒤 ‘셀프 조사 및 포렌식’을 진행해 증거인멸 등 혐의로 고발된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대표가 30일 경찰에 출석했다. 이날 오후 1시55분경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 도착한 로저스 대표는 “쿠팡은 지금까지 정부에서 하고 있는 모든 조사에 최선을 …

2010년 광저우,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 남자 럭비 동메달리스트인 윤태일 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로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4일 부산대병원에서 윤태일(42) 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인체 조직기증으로 100여 명 …

올해 서울대 정시 합격자 중 특수목적고(특목고) 출신 수험생이 전년 대비 절반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영어에서 절대평가 방식에도 불구하고 1등급 비율이 3%대에 머무는 등 역대급 ‘불수능’이었음에도 특목고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유리하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종로학원이 …

90대 노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된 60대 딸이 검찰에 넘겨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30일 존속살해 혐의로 A(60대·여)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경찰은 존속살해방조 및 증거인멸 혐의로 A씨의 남편 B(60대)씨도 함께 구속 송치했다.A씨는 지난 20일 인천 부평구 산곡동…

코미디언 김지민·김준호 부부가 2세 태명을 농담 삼아 언급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준호 지민’에는 베트남 다낭 여행기를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다낭에 도착한 김준호는 현지 날씨를 언급하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김지민은 다음 날 일정에 대해 “여유 있으면 숙소도 찍자. 아침 조식 먹으러…

배우 전소민이 유재석에게 선물 받은 명품을 자랑했다.오는 2월 2일 처음 방송되는 SBS 신규 예능 ‘아니 근데 진짜!’(이하 ‘아근진’)는 토크쇼의 기본값을 뚫고 나온 토크쇼이자 세계관과 캐릭터를 가미한 전무후무한 토크 예능이다. 독보적인 예능감을 가진 탁재훈, 이상민, 이수지, 엑…

돌아온 세터 안혜진(28)과 막내 김효임(19)이 여자 프로배구 GS칼텍스의 ‘봄 배구’ 진출을 위한 ‘히든 카드’로 떠올랐다.GS칼텍스는 2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치른 흥국생명과의 진에어 프로배구 2025~2026시즌 5라운드 첫 경기에서 세트 점수 3-2 역전승을 거뒀다.1, 2…
![[속보]쿠팡 로저스 “정부와 협조해서 한 것…성실히 조사 받겠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30/133265252.1.jpg)

영국 총리가 8년 만에 중국을 방문한 가운데, 영국 정부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답방 가능성을 열어뒀다고 폴리티코 등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다우닝가는 이날 “키어 스타머 총리의 이번 중국 국빈방문은 일회성 정상회담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며 시 주석의 초청 가능성을 배제하지 …

그룹 i-dle (아이들) 우기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정회원으로 승격됐다.지난 29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따르면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우기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정회원으로 승격됐다. 아이들 멤버로 소연에 이은 두 번째, 여성 외국인 아이돌로서는 최초다.한국음악저작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