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판/게시판]창원
〈알림〉 창원 □2025 진해만 수산물축제=17일 오후 1시 진해수협 본소. 시민과 함께하는 먹거리 장터, 수산물 무료 시식행사, 어업인 윷놀이 한마당 등. □제12회 마산부림시장 한복축제=17, 18일 마산부림문화광장 특설 무대. 한복 맵시 뽐내기, 한복 투어, 한복 가요제, 먹거리…
- 2025-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알림〉 창원 □2025 진해만 수산물축제=17일 오후 1시 진해수협 본소. 시민과 함께하는 먹거리 장터, 수산물 무료 시식행사, 어업인 윷놀이 한마당 등. □제12회 마산부림시장 한복축제=17, 18일 마산부림문화광장 특설 무대. 한복 맵시 뽐내기, 한복 투어, 한복 가요제, 먹거리…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며 올해 여행자보험 신계약 건수가 지난해 대비 3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여행자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 9곳(메리츠·흥국·삼성·현대·KB·DB·AXA·농협·카카오페이)의 올해 1∼8월 여행자보험 신계약 건수는 227만3081…

3년 연속 감귤 조수입(매출) 역대 최대를 기록한 제주에서 값 하락의 주원인으로 꼽히는 ‘상품 외 감귤’ 단속에 나섰다. 감귤 가격 호조세를 틈타 규격 외 감귤은 물론 초록빛 감귤을 노란색으로 착색해 유통하는 사례까지 확인되면서다. 14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이달 10일부터 17일…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는 시민들에게 119안심콜서비스 참여를 당부한다고 14일 밝혔다. 119안심콜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지병 환자 등 위급 상황에 취약한 시민이 정보를 미리 등록해 119에 신고가 접수되는 즉시 구급대원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도다. 이를 통해 환자의 특이 …
전북도와 제주도가 역사적 인연을 바탕으로 세계유산과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전북도는 제주도와 문화교류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북 부안 출신 고려시대 문신 지포 김구 선생(1211∼1278)이 제주도 판관 재임 당시 돌담 정…

14일 광주 북구 광주호 호수생태원에서 열린 ‘유아 기후생태 놀이교실’에 참여한 청운어린이집 원생들이 꽃 속에 숨은 곤충을 관찰하며 생태 체험을 하고 있다.

국내 주요 제조업이 미국 관세와 중국발 저가 공세, 구조적 공급 과잉 등 대내외 악재에 직격탄을 맞으며 3분기(7∼9월) 실적 부진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업계는 미국의 25% 관세 부담으로 수익성 악화가 예상된다. 철강업계는 중국산 저가 제품 유입으로 가격 경쟁력을 잃었으…
전남도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5년 중소기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전남도는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07년부터 경영이 건실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도내 중소기업 가운데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총 4개…
〈알림〉 광주 □‘다복다복 책 축제’ 개최=18일 오전 10시∼오후 4시 일곡 근린공원 잔디구장. 공연 및 체험, 놀이마당, 동화마당 등.□광산아카데미 안내=16일 오후 3시 광산문화예술회관. 철학자 박구용 초청. ‘철학으로 조명하는 우리 사회의 과제’ 주제. 네이버 폼 접수. 광산…

14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청도 반시’를 소개하고 있다. 농협유통은 가을을 맞아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씨 없는 감 청도 반시’를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한화그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하이라이트 행사 ‘갈라 디너’가 열리는 31일 경북 경주시 상공에서 ‘불꽃쇼’를 펼친다. 13일 한화그룹은 APEC 정상회의의 공식 스폰서로서 갈라 만찬 행사에서 ‘불꽃쇼’와 ‘드론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한화…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보유한 국내 주식 평가액이 100일 만에 34조 원가량 늘었다. 1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민연금공단이 7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지분을 5% 이상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한 기업은 총 293개로…
피검사만으로 알츠하이머를 진단할 수 있는 검사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 문턱을 넘었다. 14일(현지 시간) 글로벌 제약사인 로슈와 일라이릴리는 양사가 공동개발한 알츠하이머 혈액 진단 기기인 ‘일렉시스’가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알츠하이머 혈액 진단 기기가 승인을 받…

아파트와 빌라 등을 매매하는 대신 다른 사람에게 물려주는 증여가 서울에서만 지난해보다 2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값이 오르는 가운데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자 증여를 통해 세금 부담을 최소화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석된다.14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

13일(현지 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지하철에서 모델들이 의상을 입고 가운데 통로를 걷고 있다. 이날 지하철 패션쇼는 브라질 운수회사 모티바가 패션 디자이너와 관객을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행사장에서 국내 식품·외식기업들이 K푸드를 선보이며 세계 각국 정상단을 맞이한다. 14일 정부와 업계에 따르면 이달 29일부터 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서 CJ제일제당, 농심, 교촌에프엔비, 부창제과 등이 협찬사로 참여한…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디워시 일부 제품의 미세먼지 세정력이 다소 떨어지고 가격 차이는 제품에 따라 최대 13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보디워시 10개 제품의 세정력과 사용감, 안전성, 환경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
![[지표로 보는 경제]10월 1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4/132561661.1.jpg)
포스코퓨처엠이 해외 완성차 업체에 6710억 원 규모의 이차전지용 천연 흑연 음극재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음극재 수출을 독점해 온 중국이 최근 흑연 수출 통제를 강화하자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 외 공급망을 찾아 나선 영향을 받았다. 포스코퓨처엠은 해외의 한 완성차 업체와 2027…
GS칼텍스는 데이터센터 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직접액체냉각유체인 ‘킥스 DLC 플루이드 PG25’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프로필렌글라이콜과 유기산 첨가제를 활용해 개발했다. GS칼텍스는 이번에 직접액체냉각유체를 출시하면서 액체 냉각의 두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