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中 서비스 시작… 애플페이와 대결
삼성전자는 29일(현지 시간) 중국 최대 신용카드사 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에서 ‘삼성 페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페이는 중국 전역에서 유니온페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모두 지원한다. 중국에서 삼성페이는 갤럭시S7엣지, 갤럭시S7,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를 통해 사…
- 2016-03-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는 29일(현지 시간) 중국 최대 신용카드사 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에서 ‘삼성 페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페이는 중국 전역에서 유니온페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모두 지원한다. 중국에서 삼성페이는 갤럭시S7엣지, 갤럭시S7,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를 통해 사…
서울 영등포구에서 기계부품 제조업체를 운영하는 이모 대표는 지난해 인터넷과 생활정보지 등에 구인광고를 냈지만 아직까지 입사지원서를 단 한 통도 받지 못했다. 이 대표는 “요새 젊은 사람들은 기름 만지고 먼지 날리는 곳에서 일하기 싫어한다”면서 “우리 산업의 기초를 세운다는 자부심으로 …

효성이 중남미 최대 자동차 생산국인 멕시코에 에어백용 직물 공장을 짓는다. 효성은 최근 멕시코 코아우일라 주 토레온 시에 연간 3000만 개의 에어백 쿠션을 만들 수 있는 직물 공장을 착공했다고 29일 밝혔다. 효성은 지난달 코아우일라 주 정부와 2021년까지 5400만 달러(약 …
5월에 문을 열 예정인 신세계면세점이 SC은행과 손을 잡고 판매 활로를 적극 모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아시아 각 지역의 부유층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SC은행과 함께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SC은행의 최우수(VIP) 고객 30만 명에 대해 신세계면…

29일 서울 광진구 W호텔에서 열린 기아자동차 하이브리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NIRO)’ 출시 발표회에서 신차를 배경으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기아차의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이 대거 적용된 ‘니로’는 복합연료소비효율이 L당 19.5km로 국내에 판매되는 SU…

‘필요한 만큼 주문받고, 팔릴 만큼 만든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2014년 11월 발표한 ‘소셜임팩트’ 사업의 첫 시도인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의 기치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안에 문을 연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다. 매주 화요일 생산자들이 상품을 올리고…
■ 관계형금융, 부동산업外모든 업종 확대 금융감독원은 다음 달 1일부터 관계형금융 지원 대상 업종을 부동산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부동산업은 담보 위주의 일회성 대출이 많아 관계형금융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관계형금융은 담보, 보증 대신 기업…
지난해 교통카드를 비롯해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전자결제 등 전자지급 서비스의 이용 금액이 하루 평균 2500억 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전자금융업자와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전자지급 서비스의 하루 평균 이용 금액은 전년보다 13.8% 증가한 252…
가계가 피부로 느끼는 체감경기를 보여주는 소비자심리지수가 넉 달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최근 세계 경제에 대한 불안감이 진정되면서 국내외 금융시장이 다소 안정을 찾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2016년 3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3월 소비자심리지수(…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최모 씨(25)는 군대를 제대한 뒤 뒤늦게 학자금대출을 받아 대학에 입학했다. 하지만 할머니가 뇌출혈로 쓰러지면서 빚의 악순환이 시작됐다. 아르바이트로는 병원비를 감당할 수 없었고 학자금대출 연체는 계속됐다. 결국 최 씨는 대출원금 300만 원을 갚지 못해 금융채…
공정거래위원회가 올해 상반기(1∼6월) 중 가맹본부의 불공정 행위에 대한 직권조사를 실시한다.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은 2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커피, 치킨 등 주요 외식업종 가맹점주 대표들과 만나 “영업 지역 보호, 인테리어 강요 금지, 손해배상 비용분담 의무화 등 가…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현대상선이 결국 채권단 공동관리(자율협약)를 받게 됐다. 1조2000억 원에 이르는 부채에 대해 원금 상환과 이자 지급이 3개월간 미뤄짐에 따라 현대상선은 다소 숨통이 트이게 됐다. 하지만 해외 선주들과 사채권자와의 협상이 하나라도 틀어지면 곧바로 종료되는 ‘…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29일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사물인터넷(IoT) 글로벌 스마트시티 실증지원센터를 방문해 스마트 가로등을 살펴보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내년 2월 대학가와 가깝고 전철 역세권인 서울 마포구 성산동 경의·중앙선 가좌역 주변에 ‘행복주택’ 362채가 집들이를 한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등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임대료의 60∼80% 수준에 공급되는 공공 임대주택이다. 행복주택 서울 가좌역지구는 ‘도…

29일 서울 중구 소공로 신세계백화점 본관 지하 1층 수산 매장에선 전남 진도에서 올라온 해꽃게를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해꽃게를 100g당 5980원에 판매한다. 김경제 기자 kjk5873@donga.com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 상가에 있는 롯데슈퍼는 2012년부터 지금까지 일요일마다 매월 4번 문을 닫는다. 강남구 조례가 정한 대기업슈퍼마켓(SSM) 의무휴업일이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일요일, 은마아파트 상가 자체 휴일이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일요일이기 때문이다. 통상 SSM…
![[뉴스분석]SKT의 인수합병 승인 또다른 변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29/77285870.1.jpg)
“위기에 처한 케이블TV 산업이 문제입니다.”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M&A)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의 갈등이 첨예한 가운데 인허가권을 쥔 정부의 핵심 관계자가 고민을 토로했다. M&A 이후 통신시장에서 SK텔레콤의 영향력이 커질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내 유료…

29일 광주시 북구청 광장에서 열린 ‘봄꽃 잔치’를 찾은 시민들이 사진을 찍으며 봄꽃놀이를 즐기고 있다. 4월 7일까지 계속되는 봄꽃 잔치에는 튤립,팬지, 금잔화 등 60만 송이의 봄꽃이 선보인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순천대는 생명산업과학대 한약자원개발학과 교수로 재직했던 고 이종일 교수의 유족이 대학발전기금 1억 원과 전공 도서 408권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발전기금 1억 원은 이 교수의 유산이다. 이 교수의 딸 송희 씨는 28일 열린 기탁식에서 “평생 후학 양성을 위해 헌신해 온 …
호남 지역 청년 10명 중 7명은 열정을 핑계로 저임금 노동을 강요하는 이른바 ‘열정 페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 지역 생활정보미디어 사랑방은 14일부터 25일까지 사랑방 홈페이지와 구인 정보 사이트 사랑방 잡을 방문한 호남지역 20, 30대 방문자 835명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