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냥이의 여름나기 전략 5가지

  • Array
  • 입력 2016년 7월 12일 14시 08분


코멘트


사막 태생으로 알려진 고양이~ 추위에 약하고 더위엔 강하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고양이가 한여름 더위에도 '천하무적'일 수는 없답니다~
특히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들은 실내에서 지내면서 제때 털갈이를 하지 않아서열사병에 걸리거나, 면역력이 낮은 아기 고양이의 경우 사망 사고도 일어나는데요
일본의 반려동물 미디어 펫투모로우 (PETomorrow)가 소개한 여름나기 방법5 알아볼까요^^

집냥이의 시원한 여름나기 전략 1 - 에어콘을 켜두자!
에어콘? 전기세 많이 나오는 건 아니냐구요??? 우리나라 실내 온도 기준 26도 보다 높은 28도 정도 유지하면 되거든요~고양이 때문에 전기를 낭비한다는 이야기는 듣지 않으셔도 됩니다~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도 있는데요~ 선풍기를 켤 때에는 꼭 사람이 있을 때만 켜야합니다.호기심 많은 고양이가 회전하는 선풍기 날개에 다칠 우려가 높다고 하네요.외출시에는 금물! 또한 고양이에게는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집냥이의 시원한 여름나기 전략 2 -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소를 파악하기!
여름 한 낮, 밖에 있는 냥이들은 더위를 피해 그늘 진곳을 찾아 가만히 머뭅니다~고양이는 스스로 자기가 쾌적하게 지낼 장소를 찾는 것에 아주 능숙한 동물이죠^^!
고양이는 집안에서도 마찬가지로 시원한 장소를 잘 찾습니다~외출시에는 고양이가 방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좋아하는 장소로 갈 수 있게 해주세요~
가끔 세면대에 들어가 식빵 굽는(?)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욕실도 좋아하니 고양이를 위해 욕조의 물은 반드시 빼두는 습관 잊지마세요!

집냥이의 시원한 여름나기 전략 3 - 햇빛차단 커튼으로 빛을 차단하기!
집의 온도가 상승하는 원인은 바로 직,사.일.광 ! 햇빛차단 커튼을 이용하면 집의 온도가 2~3 가량 내려간다고 하네요~ 에어컨 냉방 유지에도 좋으니 집사님과 고양이가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죠! 1석 2조 효과! 집안 곳곳에 햇빛차단 커튼을 달아보는게 어떨까요^^?

집냥이의 시원한 여름나기 전략 4 - 여름용품을 적절히 이용하기!
직장인들이 사무실에 쓰는 쿨방석, 냉각 젤이나 보냉제가 들어간 침대용 쿨매트 등으로 눕기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시원한 보금자리를 선사해 보는건 어떨까요?
처음에 낯선 장소에 경계를 하면서 가까이 가지 않는다면 간식으로 유도해 보세요~! 나중에는 시원한 보금자리를 맘에 들어하는 고양이를 발견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집냥이의 시원한 여름나기 전략 5 - 물을 이곳 저곳 놓아두기!
평소에도 물을 잘 먹지 않아서 반드시 습식을 챙겨줘야 하는 고양이! 그래서 여름엔 고양이도 탈수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고양이 틈틈히 자주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여러 장소에 준비해주세요~!외출 후에는 식욕, 호흡 등 이상이 없는지 고양이의 상태를 확인하시구요!

여름철 고양이가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고양이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내는 방법! 아래에 추가한 4가지 정보 살펴보고 가세요^^~!

장마철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관리 팁!

나쁜 벌레로 부터 반려동물을 보호하는 방법!

더위 먹은 개와 고양이.. 징후와 피서법은?

여름철 모기! 심장사상충 예방접종 하셨나요?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