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인기있는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 입력 2016년 2월 4일 09시 13분


코멘트
최근 빠른 시간 안에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치아성형 방법들이 등장하여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여러 가지 치아성형 중에서도 라미네이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단골 심미치료로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 학생들까지 다방면에서 인기가 높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겉 표면의 일부를 얇게 삭제한 뒤 그 위에 특수 세라믹으로 제작한 인공치아를 부착하는 시술이다.

라미네이트의 소요시간으로는 평균 5일에서 7일 정도가 소요된다. 짧은 시술시간 내에 얻을 수 있는 심미적인 효과와 환자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치아의 배열이 한층 균일해짐과 동시에 어느 정도의 미백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 다양한 치아 사례에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치아교정에 비해 비용적 측면에서도 이득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 베버리힐스치과 김재영 원장
▶ 베버리힐스치과 김재영 원장
베버리힐스치과 김재영 원장은 “치아의 겉표면을 미세하게 다듬은 뒤 세라믹 팁을 부착해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라미네이트는 전보다 가지런한 치아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성공적으로 라미네이트를 위해서는 본인의 치아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라미네이트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라미네이트는 5~7일 정도의 단 기간에 깨진 치아나 덧니 그리고 누렇게 변색된 치아 등 다양한 치아 고민을 개선할 수 있다. 예전에는 주로 유명 연예인들이 하는 치아성형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직장인이나 학생 등 단 시간에 치아교정이나 심미적인 변화를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라미네이트도 주의할 점은 있다. 치아를 소량 삭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삭제하게 되면 시린이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라미네이트를 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라미네이트를 전문으로 하는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베버리힐스치과에서는 치아의 가장 바깥면에 해당되는 가장 단단한 법랑질층을 최소 삭제하여, 자연치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고 시린 증상을 방지하고, 견고한 유지력을 기대할 수 있는 안전한 라미네이트를 시행하고 있다.

베베리힐스치과 김재영 원장은 “라미네이트가 짧은 기간 내에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교정과 성형은 물론 미백 등의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반드시 숙련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치과를 방문하여 본인의 치아상태와 치아배열 등의 구강상태를 충분한 상담과 정밀진단으로 점검한 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베버리힐스치과에서는 환자 개인의 상태와 요구에 따른 얼굴의 구조와 치아 그리고 잇몸의 상관관계 등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예측하여 맞춤형 수공예 라미네이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김재영 원장은 “라미네이트 시술을 결정했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아의 모양, 색깔, 위치, 잇몸의 모양 등을 고려하여 시술을 해야 후회없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글/취재 = 동아닷컴 라이프섹션 송현진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