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즐거운 홈파티 레시피

  • 입력 2015년 12월 22일 16시 25분


코멘트
연말이면 어딜 가나 사람들로 북적이기 마련이다. 이 시기에 소중한 지인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집에서 식사와 다과를 즐기는 홈파티를 추천한다. 요리에 자신이 없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파티 요리법을 담았다.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권오경


가족에게 사랑받는 일일 요리사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먹거리. 하지만 ‘요리’라고 하면 “어려워”, “못해”, “소질이 없어”라는 말로 도전조차 하지 않는다. 그러나 요리라는 것은 만드는 이의 정성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법.

‘요리’가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고 누구라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레시피에 도전해 보자. 특히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만큼이라도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양식 전문가 배성은 요리사는 홈파티 요리로 ‘발사믹 비네거를 넣은 포크립’과 ‘매쉬드 포테이토’, ‘토마토 파스타 샐러드’를 추천했다.

“메인 요리인 ‘발사믹 비네거를 넣은 포크립’을 요리할 때, 립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고 삶을 때는 생강, 청주, 통후추를 넣어주면 돼지고기 고유의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할 수 있어요. 12~15분 정도 삶은 후에는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불순물을 제거해 청결한 상태로 요리하는 데 도움이 되죠.”

포크립(돼지 등갈비)은 가격이 저렴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라 소스 활용만 잘해도 아이와 성인의 입맛에 맞게 요리할 수 있다.

배성은 요리사는 어떤 요리건 한상차림을 할 때, 조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누구나 좋아하는 맛, 발사믹 비네거를 넣은 포크립 PORK RIB

만드는 방법

1. 포크립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후, 뼈 사이사이로 한줄씩 잘라 끓는 물에 슬라이스 생강과 함께 넣어준다.
2 청하, 통후추를 넣고 12~15분 정도 삶는다.
3. 깨끗한 냄비에 조림소스를 모두 섞어 넣는다.
4. 불순물 제거를 위해 삶은 폭립을 흐르는 물에 세척한 후 조림소스가 든 냄비에 넣어
준다.
5 약·중불에서 반 뚜껑 열어 20분 이상 조려준다(그래도 물이 많으면 뚜껑을 열고 조리고 약불을 유지한다).
6. 서빙 접시에 폭립을 놓고 대파채를 올린다.

대파채는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가두면 파의 매운맛과 향이 가신다. 양식에서는 릭(Leek)이라는 채소를 올리는데, 대파의 향과 모습이 거의 비슷하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직접 만든 특별한 요리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부드럽고 고소한 맛, 매쉬드 포테이토 MASHED POTATOES

아이들의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매쉬드 포테이토. 우유와 감자가 만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만드는 법이 워낙 간편하므로 집 앞 공원 나들이를 갈 때도 함께하면 환영받을 음식. 공복이라면 한 끼 대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을 든든한 요리다.


재료
감자 600g, 실파 4대, 우유 1/2C(100ml), 버터 35g, 넛맥1/4t. 소금 1/2t, 후추



만드는 방법


1. 간간할 정도의 소금물에 감자를 껍질째 넣고 삶는다(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완전히 푹 들어갈 만큼)
2. 실파를 잘게 썰어 우유를 넣고 약한 불에서 실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3. 2에 버터와 소금을 넣어서 풀어준다.
4. 감자가 뜨거울 때 껍질을 벗겨 으깬다.
5. 으깬 감자에 2
를 섞어주고 넛맥을 넣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6. 그릇에 매쉬드 포테이
토를 담는다.

감자는 뜨거울 때 잘 으깨지기 때문에 삶은 즉시 껍질을 벗겨 으깨준다. 넛맥이 없으면 후추로 대신해도 된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촬영 윤동길 사진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