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사랑의 기억은 잊어도, 문신은 남더라” 남친 이니셜 지우기 프로젝트

  • 입력 2015년 5월 7일 09시 19분


코멘트
남자친구와 사귀다가 서로의 이니셜을 엉치뼈 부근에 붉게 새겨 넣은 A씨(여, 31세). 하지만 영원할 것 같던 사랑은 떠나가고 그 죽일넘(?)의 이니셜만 남았다.

피부과마다 레이저 치료 방법도 다양해 헷갈릴 정도. 게다가 지우려고 하니 통증도 걱정되고 적지 않은 비용에 망설여진다. 적금까지 깨가며 그 녀석의 이름을 지워야 할까. 그런 그녀를 위해 준비했다. 떠나간 남친 이니셜 지우기 프로젝트!

에디터 김민숙 포토그래퍼 김현진 도움말 강남초이스피부과의원 최광호 원장


나에게 맞는 레이저 치료 방법 찾기

회사 근처 한 피부과를 찾은 A씨. 색깔 문신의 경우 지우기가 까다로워 치료 소요기간이 길다는 상담 결과를 들은 A씨는 남자친구를 원망했다. 붉은색을 권한 건 남자친구였기 때문이다. 진료비를 수납하기 위해 꺼낸 남자친구가 선물한 새빨간 지갑을 보자 다시 울화가 치밀었다. 그녀는 수소문한 피부과 두 곳을 찾아가 이니셜을 지울 대책을 상담 받았다.

문신은 크기, 주입된 색소 및 색깔의 종류, 색소의 깊이와 규칙성 등 여러 요인에 따라 치료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문신 색소가 옅은 문신의 경우 1~2개월 간격으로 3~5회의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 색소가 짙은 경우는 6~12회의 시술이 필요하기도 하다.

강남초이스피부과의원 최광호 원장은 “기존의 레이저는 검정색을 지우는 레이저가 대부분이다”며 “색깔이 있는 문신의 경우 그 색깔에 맞는 파장을 가진 레이저를 사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A씨는 피부과에서 붉은색이라는 색깔과 깊은 문신 상태로 10회 이상의 반복 제거 시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하지만 두 곳의 피부과는 다른 레이저 치료 방법을 제시했다.


A씨의 레이저 시술 방법 메모장

1. A피부과 피코슈어 레이저(PICOSURE LASER) 추천
- 1조 분의 1에 해당하는 숫자개념 ‘피코’를 레이저기기에 접목시킨 것
- 문신색소를 모래 크기로 잘게 쪼개어 체외로 내보내는 방식
- 짧은 시간 동안 매우 높은 에너지를 문신부위에 가하는 레이저 치료 방법
- 장점 치료 횟수 10회에 가능했던 문신제거를 3~5회(6개월 이내)로 단축 가능, 원치 않은 색소만을 제거하여 주위조직의 손상 최소화
- 단점 2014년 최신 레이저 시술법으로 비용의 부담 발생

2. B피부과 레이저 치료방법 - 큐 스위치 레이저(QUALITY SWITCHED LASER) 추천
- 1,064NM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시키는 방식
- 색소성 병변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
- 장점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등의 피부 색소 제거에 탁월
- 단점 블랙문신 10~20회 치료 등 상태에 따른 치료 횟수 증가

- 큐 스위치 레이저의 종류
① 루비 레이저(RUBY LASER) : 인조 루비를 이용한 고체레이저로 순간적으로 강한 빛이 발생시켜 색소병변이나 문신치료에 사용, 검은색과 초록색 계열 문신 제거에 탁월
②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ALEXANDRITE LASER) : 755NM로 주로 검정과 파란색의 문신과 오타모반 제거에 사용
③ 엔디야그 레이저(ND:YAG LASER) : 1,064NM의 파장은 주로 눈썹문신과 아이라인문신 이외에 검정색과 파란색의 문신 제거에 탁월, 532NM 파장은 주로 주근깨, 검버섯, 잡티 등 표피 색소질환과 빨간색 문신 제거에 이용

A씨는 피부과에서 추천한 상담 내용을 꼼꼼하게 메모했다. 하지만 A씨는 피부과마다 추천 레이저 치료 방법이 달라 병원을 어디로 선택해야할지 결정 장애가 생겼다.

이에 대해 최광호 원장은 “문신제거 병원 선택 시 피부 상태와 컨디션을 파악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며 “부작용을 예측할 수 있는 의사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문신 상태 상담과 레이저 치료 방법 선택하기

상담과 고민을 한 끝에 병원을 결정한 A씨는 덜컥 겁부터 났다. 이곳저곳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사후관리를 제대로 못 해 손등에 생긴 흉터 사진을 봤기 때문이다. 자칫 잘못하면 제거 소요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아 보인다.

문신제거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내의 색소를 파괴하는 것이다. 피부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것인지가 관건이다.

그래서 문신 제거 시술을 진행할 때 색소질환에 대한 정확한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시술 횟수와 강도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문신제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회복과정 설명을 전문가에게 잘 듣고 행동에 옮기는 것이다. 문신 제거 레이저를 하면 문신 색소들이 레이저의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부풀어 오르게 된다. 주변 피부까지 그 에너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혈관이 터져서 피가 나거나 피부가 까지기도 한다.

아주 옅은 문신은 최소 3회 반복 제거 시술로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문신의 색소가 짙고 두껍다면 제거 시술이 반복 진행되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자신의 문신 상태를 우선 전문가와 상담하고 적합한 레이저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회복과정을 알고 사후관리하기

문신 제거 시술 후에는 회복과정을 숙지하고 사후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담당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하고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지를 미리 알고 계획해야 한다. 본인의 고유한 피부색에 맞게 치료하므로 시술 전 태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 후 1~3일 동안은 시술 부위에 물기가 닿지 않게 유의해야 한다. 치료 부위에 생기는 딱지는 일부러 제거하지 않고 2~3주 안에 자연적으로 치유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치료 후 8주 정도는 장시간 햇볕 아래 노출을 삼가야 하며 선크림을 바르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 직후부터 5~7일간은 메이크업을 피해야 한다.

담당 전문의의 지시대로 사후관리에 신경 쓰며, 항생제 연고를 지속적으로 바르고 재생테이프를 피부가 아물 때까지 붙여주어야 한다. 치료 부위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글을 참고하는 것보다 즉시 치료했던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하다.

A씨는 옛 남자친구와의 추억을 말끔히 지우고 이제 그만 소개팅을 하고 싶다. 마음에 새긴 사랑은 눈에 보이지 않아 가슴 절절한 그녀의 사연을 알 길 없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남자친구의 이니셜은 레이저 치료 후에도 환영처럼 떠오를지 모른다. A씨의 바람대로 과거의 기억에서 벗어나 새로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


문신 제거 치료 후 회복과정

1. 시술 후 거즈를 하루 정도 시술 부위에 붙인다.
2. 시술 후 피부가 붉게 변하게 되고 7~10일 정도 회복 기간을 거친다.
3. 1~2일 정도 붓거나 붉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4. 딱지는 자연 탈락하게 된다.
5. 시술 후 샤워는 24시간 이후 가능하며 시술 부위는 건조시켜야 한다.
6. 시술 후 몸의 변화를 점검해야 한다.


문신 제거 치료 후 주의사항

1. 딱지를 절대 억지로 떼어내지 마세요.
2. 시술 후 7~10일간 타월로 문지르지 마세요.
3. 시술 부위가 아물기 전까지 메이크업을 피해주세요.
4. 햇볕에 노출 시 색소침착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시술 부위에 선블럭을 꼭 발라 주세요.
5. 치료 부위가 붓고, 물집이 날 경우 해당 치료 병원을 찾아주세요.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com), 취재 김민숙 기자(kss@egihu.com), 촬영 김현진 사진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