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관세 발표에 산업장관·통상본부장 방미…상무부·USTR 협의
산업통상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관세합의의 입법화 지연을 문제 삼으며 상호관세율을 다시 25%로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의 협의를 추진한다.산업부는 27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인상 발표와…
- 2026-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산업통상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관세합의의 입법화 지연을 문제 삼으며 상호관세율을 다시 25%로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의 협의를 추진한다.산업부는 27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인상 발표와…

삼성전자가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설비) 최대 시장인 유럽에 2026년형 고효율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인 ‘EHS 올인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삼성전자의 EHS는 주거·상업시설의 실내 난방과 온수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히트펌프 기술을 기반으로 공기열과 전기를 이용해 온…

국세청이 시장 지배력을 남용하거나 불공정 행위를 통해 생활필수품 가격 상승을 유발하고, 이를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업체들에 대해 고강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국세청은 27일 서민 생활과 밀접한 생필품 분야에서 폭리를 취하고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17개 업체…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설 명절을 앞두고 “먹거리 물가를 중점 관리하겠다”며 성수품을 역대 최대인 27만t 공급하고, 소상공인·중소기업을 위한 명절 자금 39조3000억원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특히 정부 할인지원에 역대 최대 규모인 910억원을 투입해 배추·무·고등어…

국제 은 가격 급등 속에 신한은행 실버뱅킹 계좌와 잔액이 1년 새 7배 늘었다. 금·예금 대신 은으로 향하는 개인 자금의 이유를 짚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난해 사이버 침해사고 통계를 종합하고 국내외 정보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사이버 위협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2025년 사이버 위협 동향과 2026년 사이버위협 전망 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사이버 침해사고 신고 건수는 23…

깨끗한나라는 27일 러닝 전문 기업 런콥컴퍼니와 ‘러닝 위생·케어 솔루션’ 확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증하는 러닝 인구와 함께 운동 전·후 위생 관리와 피부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지난 26일 열린 …

해양경찰청이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을 차단하기 위해 서해와 제주 해역에서 특별 단속에 나선다. 이재명 대통령이 “아주 못 됐다”며 강경 대응을 주문한 데 따른 조치다.해양경찰청은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해와 제주 해역에서 불법 조업 중국 어선을 대상으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

다주택자를 겨냥했던 부동산 세금 강화의 범위가 1주택자, 더 나아가 고가 1주택까지 넓어지는 모습이다. 양도소득세 중과를 축으로 한 세제 압박이 비거주 1주택자의 세 부담, 보유세 인상 가능성으로까지 이어지면서 세금 정책의 영향권이 어디까지 미칠지 시장의 관심이 쏠린다. 이번 세제 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압박에 하락 출발했던 코스피와 코스닥이 나란히 상승 반전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7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35% 오른 5016.19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0.34% 하락한 4932.89에 장을 …

한국인 10명 중 8명은 설탕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기업들에 ‘설탕세(설탕 과다 사용 부담금)’를 물리는 데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탕세로 마련된 재원을 필수의료 인력과 시스템 지원 등에 활용하자는 의견도 나왔다.27일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이 국민 103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BYN블랙야크그룹이 전개하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가 2026년 봄 시즌 컬렉션 ‘에센셜 라인’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에센셜 라인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맞아 편안함과 활용성에 초점을 맞춘 기본 아이템으로, 불필요한 장식을 덜어낸 미니멀한 디자인에 내구성 높은 재활용 소재를…

샤넬과 롤렉스에 이어 프랑스 주얼리·시계 브랜드 까르띠에까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해 네 차례에 걸쳐 제품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연초부터 가격 인상에 돌입한 것. 까르띠에는 27일을 기점으로 시계와 보석류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일제히 올렸다. 이번 인상으로 대표 제품인 러…

팔도에 따르면 신제품 ‘틈새라면 입문용’ 출시를 앞두고 틈새라면의 새 브랜드 모델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을 발탁했다. 팔도는 오는 2월 출시 예정인 ‘틈새라면 입문용’에 알파드라이브원을 처음 적용한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국무회의에서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는 잘못된 기대를 반드시 제어해야 한다”며 “그런 데 휘둘리다 보니까 ‘정부 정책도 또 바꾸겠지’, ‘우리가 뭐 압력을 넣으면 바뀌겠지’ 이런 기대들을 하는 경향이 일부에서 존재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다주택자 …

국내 소형위성 탑재체 전문기업 레오스페이스가 컨텍과 AP위성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레오스페이스는 지난 9일 위성 지상국 운영사 컨텍, 위성통신 전문기업 AP위성과 전략적 투자 및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로 컨텍과 AP위성은 레오스페이스의 지분 …

제우스PC방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 ‘2025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피시방’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제우스PC방은 피시방 창업 컨설팅 기업 비엔엠컴퍼니가 ‘레드포스PC아레나’에 이어 2025년 새롭게 론칭한 하이엔드 피시방 브랜드다. 현재…

데일리플러스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 ‘2025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암호화폐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일리플러스는 암호화폐 교육 전문 기업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시…

롯데가 설 명절을 앞두고 1만3000여 개 파트너사에 납품 대금 1조749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대금 조기 지급은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롯데홈쇼핑, 롯데이노베이트 등 27개 계열사가 동참한다. 참여 계열사들은 원래 지급 기일보다 평균 8일 앞당겨 설 연휴 전까지 …

롯데이노베이트가 더존비즈온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인공지능 중심의 ‘AX(Artificial Intelligence Transformation, 인공지능 전환)’으로 고도화되는 흐름에 발맞춰 차세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