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 7일 개최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10-07 14:56수정 2021-10-07 14:5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계적인 소셜미디어 업체 페이스북은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대상으로 최신 페이스북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Facebook Marketing Summit Seoul 2021, 이하 FMS 서울)’을 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가을 진행하고 있는 연례 컨퍼런스인 FMS 서울은 국내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국내 주요 기업의 임원 및 브랜드 담당자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 종사자는 물론, 중소비즈니스나 크리에이터처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이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Create Your Canvas’라는 주제로 펼쳐질 올 행사는 진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고군분투하며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오늘의 마케터’ 이야기를 다룬다. 인스타그램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리더와 모델이자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오너인 아이린의 인터뷰 쇼, 메타버스에서 존재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구축하는 AR/VR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노하우 공유 세션 등을 진행한다.

그레이스 카오(Grace Kao) 인스타그램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총괄은 ‘인스타그램,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가 존재하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아이린과 함께 세션을 이끈다. 카오 총괄은 크리에이터, 영상과 시장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이 추구하는 우선순위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대한 분석, 나아가 공동체, 창의성, 문화 등을 키워드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낸 사례 등 인스타그램이 가진 다양한 면들에 함께 살펴본다. 아이린 역시 모델로서의 자신이 아닌 비즈니스를 이끌어가는 한 사람의 경영자로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주요기사
페이스북코리아 크리에이티브숍(Creative Shop)을 이끄는 박기영 상무는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변신을 선언한 페이스북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의 새로운 세계관, 메타버스를 여행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안내서’ 세션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시대에서 존재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구축 전략을 최신 AR, VR의 크리에이티브 사례를 통해 공유한다.


브랜드 성장을 위한 인스타그램 활용법을 소개하는 ‘하우스 오브 인스타그램’ 세션에서는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를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가 알아야 할 5가지 팁을 비롯해 인스타그램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끈 마케팅 담당자의 인터뷰, 인스타그램의 쇼핑 솔루션 활용 전략 등을공개한다.

데이터 중심 마케팅 세션에서는 현재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데이터 기반 맞춤형 경험을 선사하고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도구와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페이스북코리아 정기현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산업 중심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지금의 시대는 여러 레이어로 구성된 캔버스가 상황에 따라 변화하며 다양한 작품이 될 수 있는 그런 잠재력을 갖게 된 시기라 생각 한다”며, “여기서 얻은 새로운 영감이 모든 이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이번 FMS 서울은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누구나 볼 수 있으며, 10월 18일부터 연말까지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VOD 서비스로도 공개한다. 검색엔진에서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21 다시보기를 검색하면 해당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