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위해~" 게임사들 대규모 성탄절 이벤트 진행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12월 20일 17시 12분


코멘트
바야흐로 모두가 행복해지고 또 행복해야 하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언제나 커플들은 설레게 만들고, 솔로들은 한숨짓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지만,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시작되는 연말연시 세일과 다양한 이벤트를 더 고대하고 있는 것이 사실.

이러한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이라도 하듯 국내 게임사들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대대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넥슨의 경우 온라인과 모바일 등 20종에 이르는 게임에 성탄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의 경우 ‘FIFA 온라인 4’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누적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BP 꾸러미’, ‘선수팩 꾸러미’, ‘혼합 꾸러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환권’은 최대 9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6회차와 9회차에는 보너스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던파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던파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1월 9일까지 ‘크리스마스 엽서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적정 던전을 1회 완료할 경우 카드 뒤집기 기회가 주어지며, 같은 모양의 카드를 세 장 뒤집을 경우 ‘정제된 테라니움’, ‘천체의 균열 프리패스’, ‘코인’,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 해당 카드에 새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는 크리스마스 당일 ‘경험치 150%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막’과 ‘부여성’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 크리스마스트리에 소원을 비는 ‘소원의 나무’ 이벤트를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여기에 ‘바람의성소’ 지역에서 ‘바람 소원 트리’에 원하는 소망을 작성하면 서버별로 작성한 소원의 수에 따라 ‘신수변이력회복’, ‘방어도/이동속도/ 공격력 증가’ 등 강력한 버프를 제공한다.

블소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블소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또한, ‘트라하’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솔로 던전 5회 참여, 파티 던전 9회 참여, 필드 보스 2회 처치 등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사탕(3개)’을 미션별로 각각 지급한다. 사탕을 이용해 이벤트 페이지 내 퍼즐칸을 채우면 ‘[퍼즐] 산타 선물 꾸러미’, ‘[퍼즐] 산타양말’, ‘[퍼즐] 산타모자’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리니지 형제들의 1위 다툼으로 주목을 받은 엔씨소프트는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AP(Abyss Point, 어비스 포인트) 획득 2배, 필드(76~80레벨) 경험치 획득 2배, 인던(80레벨 이상)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는다. 아이온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 아이온에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블소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블소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블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빛나는 보석망치’, ‘황귀린’, ‘청이린’ 등)도 받을 수 있다. 이후 나타나는 ‘주술 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의상과 장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소에 3시간 이상 접속하거나 ‘주술인형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기념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눈보라 환영무기(환영무기)’, ‘산타클로스(의상)’, ‘폭신한 털(의상 장식)’, ‘얼음꽃(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PC방 포인트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소환수 의상 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일곱개의 대죄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일곱개의 대죄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과 '일곱개의 대죄' 및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곱개의 대죄'의 경우 신규 영웅 SSR [천공의 날개] 천익인 엘라테가 새롭게 추가되고, <십계> 영웅들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테마의 주점을 새로이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전야제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메인 스테이지 필요 행동력 감소 및 플레이어 랭크 경험치 2배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돼지의 모자> 주점 내 축복의 나무를 방문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킹오파 올스타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킹오파 올스타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킹오파 올스타'는 다양한 코스튬과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리자베트(페스타)’, ‘카스미’, ‘실비 폴라폴라’ 등 3종에 이르는 시즌 코스튬과 산타로 변장한 꼬마도둑을 잡아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던전이 1월 1일까지 오픈된다. 여기에 거룩한 밤의 신고’ 파이터 및 루비, 소울 등 각종 성장재료를 얻을 수 있는 ‘버닝 크리스마스 신고의 슈퍼미션’, ‘크리스마스 장거한’ 보스에 도전할 수 있는 ‘팀 릴레이 던전’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정해진 공간 안에서 눈싸움 스킬만을 사용해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눈싸움 배틀로얄’ 이벤트를 실시한다. 눈싸움 대전에서 획득한 증표를 교환해 ‘설원 위의 일인자’ 칭호와 빛나는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카운트 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만 해도 최대 20개의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상자, 플래티넘 재료 소환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프린세스 커넥트 크리스마스 이벤트(자료출처-게임동아)

이와 함께 조이시티의 경우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및 게임 5종에서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 및 시즌 아이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와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중 프린세스 커넥트의 경우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기념 ‘노멀∙하드 퀘스트 드롭량 3배 캠페인’을 진행하며, ‘NO. 1 랜드솔 아티스트 이벤트’ 본선 진출작 15개 작품을 대상으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최종 본선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자 수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