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2016] 뒤통수&두상성형 부문 - 아이템성형외과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4월 29일 11시 00분


코멘트
- 30분~40분 자고나면 뒷머리가 아름다워

아이템성형외과는 뒤통수가 납작해 헤어스타일이 안 좋은 사람들을 위한 뒤통수 성형을 실시한다. 오스테오본드를 이용한 뒤통수 성형은 간단하고 안전한 수술로써 볼륨감 있는 예쁜 두상을 만들어 준다.

연예인들은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도 다 예뻐 보인다. 예쁜 얼굴도 한 몫 하겠지만 동글하고 볼록한 뒤통수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뒤통수가 납작한 사람들은 헤어스타일에 있어서 제약이 많은 편이다. 머리카락 볼륨이 가라앉게 되어 전체적인 밸런스가 붕괴되는 것이다. 머리를 높게 묶는 포니테일스타일이나 단발머리, 긴 생머리 등 어떤 스타일의 머리를 해도 스타일이 제대로 살지 않는다. 위와 같은 헤어스타일들은 뒤통수가 둥글고 볼록해야 자연스럽고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때문에 뒤통수가 납작한 사람들은 뒷머리를 풍성하게 보이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게 된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뒤통수가 납작하기 때문에 뒷머리를 볼륨감 있도록 연출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앞쪽 머리카락은 풍성한 곡선 라인을 형성하는데 반해 뒤통수는 납작하게 눌려 괴상한 모습으로 보이게 되는 것이다.

납작한 뒤통수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에게 뒤통수성형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뒤통수를 성형하면 볼륨감 있는 예쁜 두상을 영구적으로 만들 수 있다. 사람들 중에는 뒤통수가 너무 납작하거나 한쪽이 꺼져 비대칭을 이루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사람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심각하다. 뒤통수성형은 이들에게 미용의 문제를 떠나서 받는 심적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아이템성형외과는 전했다.

뒤통수 성형수술 방법은 정수리 쪽에 3~4cm정도의 절개를 가한 뒤 심하게 꺼져 있거나 비대칭이 심한 부위에 오스테오본드(메틸 메타크릴레이트, 본시멘트)를 반죽 상태로 넣은 뒤, 외부에서 모양을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실시된다. 먼저 뒤통수 윗쪽 피부 3~4cm 가량을 절개한 뒤 두피 아래 뼈를 싸고 있는 막을 박리하게 된다. 이어 공간을 충분히 확보한 뒤 오스테오본드를 삽입하게 된다. 삽입된 오스테오본드가 완전히 굳으면 절개 부위를 봉합한 후 붕대를 감아 마무리한다.

- 30년 이상 검증, 오스테오본드 뒤통수 성형

오스테오본드 뒤통수 성형의 안전성은 이미 여러 논문에서 30년 이상의 경과 관찰을 통해 입증되어 왔다. 수술 후 봉합은 1주일 후 제거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뒤통수 성형수술은 30~40분가량이 소요되며 수면마취 하에 시행되어 수술 중 통증은 거의 느끼지 못한다. 게다가 입원할 필요 없이 수술 후 1시간 후면 회복해 귀가가 가능하며, 수술 당일부터 똑바로 누워 평상시처럼 취침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시 사용하는 재질은 실리콘 보형물 등에 비해 뼈와 거의 완벽하게 밀착하기 때문에 수술 후 물이 차거나 하는 부작용이 없으며, 두개골에도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안전한 수술법이다.

아이템성형외과 정우진 원장은 “뒤통수성형수술은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염증이나 물이 찬다든지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뒤통수 성형수술은 실리콘과 같이 힘을 조절할 수 없는 보형물로 했을 때는 뼈의 흡수가 일어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두개골과 완벽히 밀착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같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 뒤통수 성형수술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 때문에 보다 안전한 수술을 하기 위해선 다양한 수술법에 정통해 개개인에 알맞은 최적의 수술을 진행해주는 정통한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