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7.23-7.29)

  • Array
  • 입력 2013년 7월 30일 17시 13분


코멘트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는 약간의 개편이 있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웹 페이지는 인터페이스가 달라졌으며, 아이튠즈 애플 앱스토어는 앱 목록 정렬 시 최근 발매일 순 정렬 기능이 사라졌다.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 연재하며, 애플 앱스토어는 신규 유/무료 인기 앱 대신 아이패드 유/무료 인기 앱을 소개하려 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tTorrent Pro - Torrent Client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25위는 ‘tTorrent Pro - Torrent Client’다. 이 앱은 사용자 스마트폰으로 토렌트 파일을 직접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이다. 앱 내에서 토렌트 파일을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복수의 토렌트 파일도 동시에 내려받을 수 있다. 마그넷 주소를 직접 입력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올리는 속도와 내려받는 속도를 제한할 수 있다. 이 앱은 tTorrent Lite(무료 버전)의 유료 버전으로, 광고 및 내려받는 속도 제한이 없다(무료버전은 광고 및 내려받기 속도 250Kbps로 제한).


All-in-One Drum Pads

무료 인기 앱 28위는 ‘All-in-One Drum Pads’다. 이 앱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 ‘Drum Pads’ 시리즈의 모든 장르를 하나로 모은 런치패드(다양한 소리를 녹음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소리가 나오는 악기의 일종) 앱이다. 일렉, 록, 힙합, 덥 스텝 등 다양한 장르의 악기소리를 최대 12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를 터치해 자신이 미리 지정한 소리를 낼 수 있다. 패드 구성이나 음높이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어 자신만의 독창적인 연주를 할 수도 있다. 단, 다른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저장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코코몽과 약먹기

신규 유료 인기 앱 5위는 ‘코코몽과 약먹기’다. 이 앱은 약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왜 약을 먹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다. 애니메이션 코코몽의 주인공인 코코몽과 로보콩이 등장해 세균을 물리치고, 주인공이 아플때 약을 먹이면 코코몽이 다시 세균과 싸운다. 또한, 부모가 아이의 약 먹는 시간을 미리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약 알리미’ 기능도 있다. 이밖에 질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양치하기 등의 동영상도 수록됐다.


마음의소리 (네이버웹툰) 도돌 런처 테마

신규 무료 인기 앱 5위는 ‘마음의소리 (네이버웹툰) 도돌 런처 테마’다. 이 앱은 스마트폰 테마를 조석 작가의 웹툰인 ‘마음의소리’ 테마로 바꿔주는 앱으로, 현재 이벤트로 무료 제공 중이다. 테마를 적용하면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등이 모두 바뀐다. 도돌런처를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보이스 번역 프로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유료 인기 앱 5위는 ‘보이스 번역 프로’다. 이 앱은 100개국 이상의 언어를 음성대 음성으로 번역해주는 앱이다. 자국어와 번역할 언어로 선택한 후 자국어로 말하면 선택한 언어로 바꿔 음성으로 번역해준다. 일상회화뿐만 아니라, 발음하기 어려운 어구도 인식하며, 번역 속도도 빠르다. 현재 이 앱은 50% 할인가격에 판매 중이다.


iClean

아이폰 무료 인기 앱 1위는 ‘iClean’이다. 이 앱은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의 임시파일을 삭제해 성능을 최적화하는 앱이다.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삭제하기 때문에 기기에 사용자도 모르게 저장된 개인 정보도 삭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부 저장공간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을 터치 한 번으로 작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앱은 2013년 7월 29일 현재 한시적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Djay 2

애플 앱스토어 아이패드 유료 인기 앱 3위는 ‘Djay 2’다. 이 앱은 자신이 보유한 음악을 서로 믹싱하거나 다양한 음향효과를 입힐 수 디제잉(DJing) 앱이다. 앱 속에 비트매칭, 큐, 이펙터, EQ 등 기본적인 디제잉 요소를 제공한다. 또한, 재생하고 있는 음악의 주파수를 분석해 음역별로 다른 색으로 보여줘, 사용자가 두 음악의 싱크를 맞추거나 비슷한 부분을 연결해 음악을 믹싱할 수 있다. 사용자가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색상을 검은색이나 흰색으로 바꿀 수 있어 야외는 물론 어두운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Spin2, IDJ Pro 등 전용 DJ컨트롤러와 연결하면 앱을 실제 디제잉용 소프트웨어로 사용할 수도 있다.


ARTREE for iPad

아이패드 무료 인기 앱 2위는 ‘ARTREE for iPad’다. 이 앱은 사용자가 나무 그림을 손쉽게 그릴 수 있는 앱이다. 나무기둥 색상 및 굵기, 나뭇잎/꽃잎의 모양과 색상, 바탕색 등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나뭇가지를 그리면 이 가지를 따라 사용자가 지정한 형태의 잎, 가지 등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렇게 만든 그림은 아이패드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 금주의 무료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Le Vamp'다. 이 앱은 흡혈귀 캐릭터를 조작해 인간의 공격에서 도망치면서 여러 장애물을 피해다니며 숲속을 달리고 점수를 올리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각 장애물마다 대처방법이 달라 상황에 맞게 빠르게 반응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을 건너기 위해서 나무를 쓰러트려 다리를 만들어야 하며, 숲 사이로 내리쬐는 태양은 가락으로 터치해 막야아 한다. 게임 중 등장하는 동전을 모아 주인공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으며, 위급한 상황에서는 박쥐로 변해 탈출할 수도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