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아쉬움 뒤로…입학은 ‘IT 신상’과 함께

  • Array
  • 입력 2013년 2월 15일 07시 00분


졸업과 입학 시즌 새내기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스마트 기기나 인터넷 교육 콘텐츠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좋은 선물이다. 교복을 
학교나 기부단체에 기증하고 인증샷을 보여주면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교복기증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졸업과 입학 시즌 새내기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스마트 기기나 인터넷 교육 콘텐츠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좋은 선물이다. 교복을 학교나 기부단체에 기증하고 인증샷을 보여주면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교복기증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제공|LG유플러스
■ 대학 새내기·사회 초년생의 똑똑한 ‘잇 아이템’ 고르기

본격적인 졸업·입학 시즌이 왔다. 새로운 시작으로 설레는 대학 새내기나 사회 초년생에게 뜻 깊은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제는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노트북이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도 새롭게 시작 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물론 고가라서 부담은 되지만 졸업과 입학 시즌을 잘 이용하면 덤으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삼성, 노트북·카메라 구매시 사은품 증정
LGU+, 교복 기증시 ‘e북 패키지’ 등 무료
LG·올림푸스 등도 선물 페스티벌 이벤트

● 젊은이들의 ‘잇 아이템’ 노트북


대학 새내기나 사회 초년생에게 노트북은 필수품이 됐다. 최근에는 일반 노트북 뿐 아니라 태블릿PC와 컨버터블PC 등 새로운 제품이 많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3 삼성전자 S’아카데미 18th’ 행사를 3월 31일까지 연다. 이 기간 중 노트북을 구매하면 마우스와 함께 어학이나 자격증 등 220여개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삼성에듀 온라인 무료수강권’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도 3월 말까지 ‘2013년 LG PC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울트라북 Z360’ 을 구입하면 노트북가방 또는 고급 파우치, 무선마우스, 16GB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준다. 탭북(Z160)구입 고객에게는 LG BA(밸런스드 아마추어) 이어폰을 준다.

도시바코리아도 최신 노트북을 사면 백팩이나 마우스 등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2013 도시바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3월 31일까지 연다.

● 디카로 새로운 추억을 담자

새로운 시작을 디지털 카메라로 남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삼성전자는 ‘아카데미’ 기간 동안 스마트카메라 NX시리즈를 구매한 뒤 제품 등록을 하면 특별 사은품으로 ‘플랭클린 다이어리’ 또는 ‘추가 배터리’ 중 하나를 제공한다. 아울러 카메라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9명에게 총 9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여행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준다.

올림푸스한국도 3월 24일까지 카메라나 렌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2013 Dream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해당되는 상품을 구매한 뒤 올림푸스 홈페이지를 통해 3월 31일까지 정품등록과 함께 사은품 교환권을 제시하면 세로그립 등 최대 4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준다.

이 밖에 소니코리아도 3월 17일까지 카메라와 캠코더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소니, 2013 첫 선물 페스티벌’을 연다.

● 새 것 줄게, 헌 것 다오

졸업과 입학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헌 것을 주면 새 것을 받는’ 이벤트도 있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슈피겐SGP는 기존에 사용하던 가방을 반납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노트북 전용가방을 살 수 있는 보상 판매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브랜드에 상관없이 사용하던 가방을 매장에 가져가면 20% 할인된 가격에 슈피겐SGP의 노트북 전용 가방을 구입할 수 있다. 반납한 가방은 비영리공익단체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된다.

LG유플러스는 교복을 학교나 기부단체에 기증하고 인증샷을 찍어 보여주면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교복기증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을 LG유플러스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LTE원어민회화’, ‘e북 패키지’ 등의 콘텐츠를 3개월 간 월정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명근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